본문 바로가기
정병호기자

광주 임동에 도시재생 거점 ‘버드리어울림센터’ 착공

by 광주일보 2021. 8. 12.
728x90
반응형

광주 북구 임동 '버드리어울림센터' 조감도 <광주 북구청 제공>

광주시 북구 임동에 도시재생의 중심역할을 담당하게 될 ‘버드리어울림센터’가 들어선다.

11일 북구에 따르면 임동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도시재생사업의 핵심 시설인 ‘버드리어울림센터’ 착공식이 12일 오전 10시에 임동 광주기아 챔피언스 필드 인근에서 열린다.

총 사업비 13억 원이 투입되는 버드리어울림센터는 올해 12월 준공 예정으로 기존 건물을 리모델링 및 증축해 지상 2층 연면적 330㎡의 규모로 지어진다.

센터 1층에는 휴게음식점, 마을공동작업소 2층에는 체력단련실과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가 들어선다.

북구는 센터가 들어서게 되면 각종 도시재생 프로그램 운영 및 주민들의 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되면서 마을공동체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인 북구청장은 “버드리어울림센터가 지역 주민들의 소통과 화합의 장소로 자리 잡아 임동 도시재생 발전의 구심점이 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정병호 기자 jusbh@kwangju.co.kr

 

 

 

쓰레기 줄이기 ‘100일의 도전’

광주시 동구 주민들이 ‘쓰레기 줄이기 100일 도전’에 나선다. 11일 광주환경운동연합과 동구에 따르면 산수 2동 100가구 주민들과 자원순환해설사 20명이 이날 ‘쓰레기 줄이기 생활실험 발대식

kwangju.co.kr

 

신궁의 시구 … 안산 “너무 떨려 두 번은 못하겠어요”

“너무 떨려서 두 번은 못하겠어요.”슛오프 끝에 양궁 3관왕에 등극한 ‘강심장’ 안산에게도 가슴 떨리는 시구였다. 우리나라 하계 올림픽 사상 첫 3관왕에 빛나는 양궁 안산이 챔피언스필드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