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호남정보통

GS칼텍스 어르신 사랑나눔 ‘에너지박스’ 100개 전달

by 광주일보 2020. 3. 31.
728x90
반응형

지역 대표기업 GS칼텍스가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을 위한 사랑나눔에 나섰다.

31일 GS칼텍스 여수공장에 따르면 최근 여수시 충무동·광림동에 거주하는 홀몸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먹을거리를 담은 ‘에너지박스’ 100개를 전달했다.

무료급식 중단이 장기화됨에 따라 지역의 홀몸 어르신들을 돕고자 ‘에너지박스’를 준비했다. 상자에는 50끼니 분량의 쌀 5㎏을 비롯해 라면, 배추김치, 조미김 등 반찬거리와 간식 등 먹을거리가 담겼다.

GS칼텍스 봉사자들은 상자를 정성껏 포장해 충무동·여수시노인복지관 관계자들과 함께 홀몸 어르신 가정 100세대를 방문해 전달하고, 어르신들의 안부도 세심하게 살폈다.

GS칼텍스는 이와 별도로 사랑나눔터 운영 중단 시점에 시설 이용 어르신 350여명에게 긴급 구호식품을 전달했다.

/여수=김창화 기자 chkim@kwangju.co.kr  

 

 

“대구·경북 농업인 힘내세요” 여수농협, 갓김치 800㎏ 지원

여수농협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 농업인들을 돕기 위해 돌산갓김치 800㎏을 지원했다.여수농협은 지난 30일 돌산갓김치 공장에서 박헌영 조합장과 고석민 상임이사, 직원 대표 등 여수농협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경북 농업인 돕기 ‘여수 돌산갓김치 물품 전달식’을 했다.여수농협 임직원들은 십시일반 성금을 모아 구입한 여수 돌산갓김치 800㎏을 택배로 대구·경북 농업인들에게 고루 전달했다.박헌영 조합장은 “모두가 힘든 시기에 가장…

kwangju.co.kr

 

육아 고민 해결…여수시육아종합지원센터 ‘개관

여수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지난 30일 웅천동에 문을 열었다. 센터는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고 육아지원 거점기관으로서 역할을 수행한다.이날 개관식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정부 정책에 발맞춰 권오봉 여수시장, 이찬기 여수시의회 부의장, 김종호 사회복지법인 베타니아복지재단 이사장 등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약식으로 진행됐다. 여수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국비와 도비 14억원을 포함, 총 공사비 48억원을 투입해 연면적 1354㎡의 지상 3층 규모로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