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희준기자

백화점·대형마트 출입명부 작성 의무화

by 광주일보 2021. 7. 28.
728x90
반응형

30일부터 거리두기 3단계 이상 적용

 

광주신세계 입구에서 출입 고객을 대상으로 발열 검사와 소독이 진행되고 있다.

오는 30일부터 백화점과 대형마트, 아웃렛 등 대규모 점포 방문객들은 출입명부를 작성하게 된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는 27일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백화점 등 대규모점포 출입명부 관리 강화 방안’을 보고받고 확정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 방안은 거리두기 3단계부터 해당 점포를 대상으로 안심콜, 큐알(QR)코드 등 출입명부 관리도입을 의무화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거리두기 1·2단계에는 현행대로 방역예방 활동과 개별점포 중심으로 출입관리를 시행한다.

최근 수도권 백화점 집단감염을 계기로, 역학조사 목적으로 출입명부 관리 강화의 필요성이 제기돼왔다.

출입명부 관리 대상시설은 집단감염 발생 때 대규모 확산 우려가 큰 유통산업발전법상 3000㎡ 이상인 백화점, 대형마트 등이다.

이들 매장은 특정 번호에 전화를 걸어 신원을 확인하는 안심콜과 스마트폰 QR코드 인식 방법 등을 검토하고 있다.

광주의 한 대형 유통매장 관계자는 “강화된 방문객 관리방안에 고객들이 긴 줄을 서거나 고령층 고객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최적의 방안을 구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백희준 기자 bhj@kwangju.co.kr

 

 

 

광주, 거리두기 3단계에도 유흥업소 중심 산발적 확산

광주·전남 방역당국이 사회적 거리두기를 3단계로 격상한 가운데 유흥업소 등을 중심으로 산발적 확산이 지속되고 있다. 특히 광주에선 4일 연속 두 자릿수 감염세가 이어지는 등 신규 감염자

kwangju.co.kr

 

‘겸직 금지 위반’ 영광 군의원 지위확인 소송 패소

겸직을 금지한 규정을 어겼다는 의혹으로 의원직 퇴직에 위기 처한 영광군 의원이 군의원 지위 확인 소송을 제기했다가 패소했다.27일 법조계에 따르면 광주지법 행정 2부(부장판사 채승원)는

kwangju.co.kr

 

‘스승’ 송칠석 코치 “안산, 올림픽 직전에 슬럼프 지금 생각해도 아찔”

“대회를 불과 10여일 앞두고 안산이 극심한 슬럼프에 빠졌어요. 지금 생각해도 아찔합니다.” 송칠석(51·광주체고 감독) 대한민국 양궁 대표팀 코치는 27일 광주일보와 통화에서 안산(광주여대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