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민석기자

광주 학폭 가해학생 3명 구속영장 신청 여부 검토

by 광주일보 2021. 7. 23.
728x90
반응형

광산경찰, 가담 횟수 많은 학생 대상

 

출처: 클립아트코리아

경찰이 또래 학생들의 괴롭힘을 견디다 못해 극단적 선택을 한 고교생〈광주일보 7월 5일 6면〉의 가해 학생 3명에 대해 구속영장 신청 여부를 검토중이다.

경찰은 가해 학생으로 특정된 11명 중 가담 횟수가 많고 범행 정도가 좋지 않은 3명의 신병 처리 여부를 결정한 뒤 나머지 학생들에 대한 조치 여부를 결정할 것으로 예상된다.

광주광산경찰은 지난달 29일 극단적 선택을 한 A군에게 지속적으로 폭력을 휘두른 혐의(공동폭행 등)로 같은 학교 학생들인 B(17)군 등 3명에 대한 구속영장 신청 여부를 검토중이라고 밝혔다.

경찰은 유족들이 제출한 괴롭힘 동영상과 A군이 다녔던 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학교폭력 설문조사를 통해 가해 학생을 11명으로 특정한 바 있다.

경찰은 당시 설문조사를 통해 드러난 학교폭력 사례들을 추가로 확인한 뒤 이들 학생들을 소환해 사실 여부와 범행 시기, 횟수 등을 수사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이같은 수사 과정에서 A군을 상대로 한 폭행·상해 등의 범행 횟수가 많은 B군 등 3명을 주요 가해 학생으로 보고 수사를 벌여왔다.

한편, A군의 학교폭력 사건은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학교폭력심의위원회를 꾸려 처리키로 최종 결정됐다.

이에따라 해당 고교 학교폭력 전담기구는 지난 20일 관련 사건을 교육지원청으로 넘겼다.

/김민석 기자 mskim@kwangju.co.kr 

 

 

10대 8명이 후배 여중생 폭행…폭력영상 촬영 유포도

광주에서 10대 중학생들이 자신들 몰래 ‘뒷담화를 했다’는 이유로 후배 여학생에게 폭력을 휘둘러 경찰 수사가 진행중이다. 이들 학생들은 후배를 대상으로 한 폭력 영상을 촬영, 또래 친구들

kwangju.co.kr

 

학폭 가해자와 계속 같은 반…괜찮나요?

“개학 이후부터 줄곧 폭행을 당하고 성추행까지 당했는데 아직도 같은 반에서 함께 수업을 듣는다는 것을 어떻게 이해합니까.”광주시 서구 모 중학교 2학년생 A(14)군 부모는 학교측의 대응이

kwangju.co.kr

 

기아 취업사기 목사 검찰, 징역 15년 구형

검찰이 기아 취업사기에 연루된 목사에게 징역 15년을 구형했다. 22일 광주지법에 따르면 검찰은 이날 형사 9단독 김두희 판사 심리로 열린 목사 A(53)씨에 대한 공판에서 징역 15년을 선고해줄 것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