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희준기자

‘수문방류 예고제’ 수자원공사 “7일 오후 장흥댐·주암댐 수문 방류 고려”

by 광주일보 2021. 7. 6.
728x90
반응형

방류 24시간 전 예고제 첫 시행
누적 강우량 주암댐 255㎜·장흥댐 355㎜

한국수자원공사 영·섬유역본부가 7일 오후 장흥댐과 주암댐 수문 방류를 고려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영·섬본부는 댐 하류 주민들이 방류에 사전 대비할 수 있도록 기존 3시간 전 통보를 ‘24시간 전 예고·3시간 전 통보’로 제도를 강화했다.

이에 따라 6일 수자원공사 영·섬본부와 주암댐지사, 전남서남권지사는 ‘수문방류 예고제’를 첫 시행했다.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지난 3일부터 6일 정오까지 누적 강우량은 주암댐 유역은 255㎜, 장흥댐은 355㎜를 기록했다.

6일 오후 기준 저수율은 주암댐 52.3%, 장흥댐 68.8%로 나타났다. 영·섬본부는 7일 오후에는 댐 수위가 ‘홍수기 제한수위’를 넘을 것으로 예상하고 영산강홍수통제소에 방류 승인을 신청했다.

수문방류 때는 행정안전부가 운영하는 긴급재난문자(CBS) 시스템 통해 불특정다수에게 방류사실을 알릴 계획이다.

/백희준 기자 bhj@kwangju.co.kr

 

 

 

[사진뉴스] 폭우 피해 속출, 광주천 산책로·주차장 침수

호남지역에 폭우가 쏟아져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6일 광주 서구 양동복개상가 인근 광주천 산책로 및 주차장 등이 갑자기 쏟아지는 비로 인해 잠기고 광주 동구 시립산수도서관 앞은 조경수가

kwangju.co.kr

 

전남도, 여수 경도·광양 인서 순천 왕지2 지구 공직자 투기 수사 의뢰

전남도가 도, 시·군 공직자 등을 대상으로 벌인 토지 투기 조사 결과 3건의 투기의심 유형을 적발해 경찰에 수사 의뢰했다. 또 공직자 투기 방지를 위한 제도도 정비할 계획이다.5일 전남도에 따

kwangju.co.kr

 

학폭전담 경찰관은 학교에 보이지 않았다

또래 학생들의 폭력을 견디다 못해 ‘극단적인 선택’을 한 고교생〈광주일보 7월 5일 6면〉이 다니던 학교의 학교폭력 전담경찰관(SPO)은 올 들어 사건 당일까지 해당 학교를 단 한 차례 방문했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