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수영기자(핫이슈)

올 여름엔 ‘축제’의 매력속으로 풍덩~

by 광주일보 2021. 6. 22.
728x90
반응형

한국지방신문협회, 7월 9일~11일 '대한민국 대표 축제박람회' 개최
부산서 전국 축제 한자리에…110개 지자체 참여 지역 축제 홍보

 

 

본격 무더위가 시작되고 슬슬 올 여름 휴가는 어디로 떠나야 하나 행복한 고민에 빠지는 시기.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잊지 못할 여행을 계획한다면 전국 곳곳에서 개최되는 다양한 축제들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축제 박람회를 가보는 건 어떨까.

다음 달, 전국의 축제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대형 박람회가 부산에서 열린다.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개최되는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는 전국 각 지역을 대표하는 100여 개 축제가 한자리에 모여 7월 9일부터 11일까지 그 지역만의 매력을 뽐내게 된다.

대한민국 대표 축제박람회는 전국 9개 지역 일간지들로 구성된 한국지방신문협회가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 관광산업을 활성화시키고 축제산업에 대한 대내외적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박람회는 전국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매년 개최 예정인데 전국 110여개 지자체가 참여해 지역 대표축제를 홍보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축제관련 산업기업들과 단체 협회 등도 참여해 축제콘텐츠에 대한 상호 교류와 협력의 장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또 참관객들에게는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매일 이벤트를 통해 접이식 자전거, 전국 유명호텔 및 리조트 숙박권, 애플에어팟 등 푸짐한 경품 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한국지방신문협회는 이번 박람회를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들로 구성된 ‘체험형’ 축제박람회 ▲축제업계 종사자 간 정보교류 및 비즈니스 상호 협력을 창출하는 ‘축제산업’박람회 ▲새로운 축제를 발굴하고 미래축제산업의 대안을 마련하는 ‘미래형스마트’ 축제박람회 ▲축제를 디자인하는 ‘Art’ 축제디자인박람회 등으로 차별화 한다는 계획이다.

또 축제산업 관련 다양한 국내외 바이어들을 초청, 참여하는 지자체들과 1:1 바이어 상담회를 개최해 지역의 축제산업이 성장할 토대를 제공하고 또 여행, 축제, 관광 등의 인스타, 유튜버 등 인플루언서들을 참여시켜 홍보를 극대화하고 박람회 기간에 TV특별방송을 진행해 참여 지자체와 관련 기업에게 홍보기회를 주고자 한다.

이외에도 박람회 기간 축제 마스코트 콘테스트, 축제포스터 갤러리전, 유튜브 원데이 클래스, 전국 팔도 축제 프레젠테이션 등 지루할 틈 없는 부대행사들로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람회 참여는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이 가능하며 축제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임수영 기자 swim@kwangju.co.kr

 

 

 

지리산·섬진강 녹색 초목길 걸으면 힐링이 ‘절로’

늦봄과 초여름의 중간쯤 되는 날씨를 보인 지난 10일 지리산을 품은 땅, 구례를 찾았다. 숲길을 걷기 위해서다. 지난해 여름 구례 땅을 온통 할퀴고 간 수마의 흔적은 좀처럼 눈에 들어오지 않았

kwangju.co.kr

 

섬 안의 섬 연홍도 '지붕없는 미술관'

 가까이 보이는데 배 아니면 갈 수가 없다. 꼭 시간을 맞춰 하루 일곱 번만 들어갈 수 있는 섬, 고흥 연홍도다. 고흥 도양(녹동)에서 소록대교, 소록도, 거금대교를 거쳐 거금도에 들어와 신양선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