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호남정보통

여수·고흥 환상의 바닷길 공영자전거로 달리자

by 광주일보 2021. 6. 18.
728x90
반응형

시, 자전거도시브랜드화 사업 선정
내년말까지 34.7㎞ 조성

 

조발도와 둔병도 일대 전경.

여수시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1년 자전거 도시 브랜드화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 2억 원을 확보했다고 16일 밝혔다.

여수시에 따르면 이 사업은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각 지자체에서 신청한 자전거 정책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전국 50개소 중 뽑힌 5개 지자체 가운데 여수시가 포함됐다.

공모 선정으로 여수와 고흥 사이 4개의 섬을 연결하는 다리와 화양면 장수리 공정마을에서 화정면 조발, 둔병, 낭도, 적금도를 둘러볼 수 있는 34.7km에 이르는 자전거도로가 조성된다. 또 자전거대여소, 보관대, 휴게시설 등도 설치된다.

여수시는 올해 관련 기관 협의 등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2022년 12월까지 끝낼 계획이다.

푸른 바다와 섬들이 그림처럼 펼쳐진 ‘여수 섬 섬길 자전거 코스’가 조성되면 환상의 바닷길을 공영자전거로 안전하게 달릴 수 있게 된다. 시원한 바람과 한눈에 펼쳐진 푸른 바다, 아름다운 연도교 등을 보기 위해 많은 시민과 관광객 방문이 기대된다.

/여수=김창화 기자 chkim@kwangju.co.kr

 

 

여수시 “코로나 백신 ‘인증 배지’ 다세요”

여수시가 ‘코로나19’ 백신 1차 이상 접종을 마친 시민에게 ‘인증 배지’를 신속하게 지급하는 등 백신 접종 붐 조성에 나섰다.여수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 14일부터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75

kwangju.co.kr

 

여순사건 특별법 통과…지역사회 “환영”

현대사의 비극으로 기록된 여순사건 희생자의 명예 회복과 진상규명을 담은 여순사건 특별법안이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전체회의를 통과하자 유족과 지자체들도 일제히 환영하고 나섰다.지난 2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