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호남정보통

여수 디오션워터파크 19일 본격 개장

by 광주일보 2021. 6. 14.
728x90
반응형

남해안 최고 종합해양휴양시설인 여수 디오션 워터파크가 철저한 방역과 안전 중심 운영을 통해 오는 19일 본격 개장한다.

13일 여수 디오션 워터파크는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영업 손실이 예상됨에도 호남지역 최대 물놀이 시설 랜드마크로서 지역민들에게 무더위를 식힐 수 있는 휴식 장소를 제공하기 위해 실외·실내 시설을 전면 개장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디오션 워터파크에 따르면 코로나 감염증이 본격 확산된 지난해 입장객 수가 평년에 비해 20% 수준으로 급감하는 등 워터파크 운영 이래 처음으로 적자를 기록했다. 이와 함께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물놀이 시설 특성상 여름 내내 감염의 위험에 노출돼 있다.

이에 따라 디오션 워터파크는 매년 4월 워터파크 부분 개장을 시작으로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으로 분주했지만 올해는 개장 후 방역 강화와 안전 운영에 완벽을 기할 방침이다.

특히 올해는 고객들의 안전 물놀이를 위해 젖어도 차단기능을 유지하는 코팅 처리된 물놀이 마스크를 제작해 입장객 모두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입장 시에는 열화상 카메라와 비접촉 체온계를 통한 발열 상태 확인과 모바일 문진표 작성으로 증상 여부를 사전에 차단한다. 또 입장권을 미리 구매하고 무인 발권기로 언택트 발권을 권장한다.

락커와 샤워실은 간격을 띄워서 사용하도록 했고 모든 공용시설과 놀이기구, 대여 물품과 시설에 대해서도 소독과 방역에 만전을 기했다. 실내 워터파크는 하루 2~3번의 클린 타임으로 안전을 확보할 계획이다.

이 밖에 이용객이 집중되는 파도풀과 유수풀 등 시설물에 대해서는 인원 제한과 일정한 간격 유지로 거리두기를 실천한다.

/여수=김창화 기자 chkim@kwangju.co.kr

 

 

‘개항100년 여수항’ 미래 비전 밑그림 그린다

여수항 100년을 되새기는 사업이 본격화된다.여수항의 지난 100년을 돌아보고 미래 100년의 비전 수립을 위한 ‘여수 개항 100주년 기념사업 실행계획 수립용역 착수 보고회’가 지난 9일 여수시청

kwangju.co.kr

 

전남도 추천 여행지, 여수 금오도·구례 지리산정원·무안 황토갯벌랜드

전남도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웰니스(Wellness) 트렌드에 맞춰 삶에 활력을 불어넣을 6월 추천 여행지로 여수 금오도, 구례 지리산정원, 무안 황토갯벌랜드를 선정했다.여수 남면에 있는 금오

kwangju.co.kr

 

코로나에 뜬 골프…스크린골프장·골프 의류 매출 날다

코로나19 사태로 골프 업계가 호황을 누리면서 광주지역 스크린골프장 사업자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파악됐다. 여기에 지역 골프장들은 역대급 매출을 기록하고 있고, 덩달아 골프복과 골프용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