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희준기자

코로나19에…유통가 ‘드라이브 스루’ 뜬다

by 광주일보 2020. 3. 17.
728x90
반응형

롯데백화점 광주점 앱 주문 후 차량 픽업 판매 첫 도입
스타벅스·맥도날드·초밥집 등 마케팅 문화 자리잡아

 

롯데백화점 광주점은 17일부터 전용 앱으로 주문하면 백화점 주차장에서 상품을 받을 수 있는 이른바 ‘드라이브-픽 서비스’를 시행한다.<롯데백화점 광주점 제공>

코로나19발 경기 침체 속에서 차에서 내리지 않고 구매하는 ‘드라이브 스루’(Drive-Thru)가 유통가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17일 롯데백화점 광주점은 이날부터 전용 앱으로 주문하면 백화점 주차장에서 상품을 받을 수 있는 이른바 ‘드라이브-픽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에 동참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광주점 ‘드라이브-픽’은 호남지역 백화점 가운데 처음 시행된다.

롯데백화점 모바일 앱에서 구매하면 광주점 1층 발렛파킹(주차 대행 서비스) 구간에서 차량에서 내리지 않아도 상품을 고객이 미리 지정한 시각에 받을 수 있다. 롯데백화점 광주점은 잡화와 생활용품, 가공품 위주로 ‘드라이브-픽’ 전용 상품을 구성할 계획이다.

앞서 13일부터는 롯데백화점 앱을 통해 베이커리, 제철 과일, 간편식 등을 주문 당일 배송하는 ‘식품 딜리버리 서비스’도 운영되고 있다.

한유정 롯데백화점 광주점 온라인 담당은 “코로나19 영향으로 백화점 방문을 꺼리는 고객들이 이번 서비스를 통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쇼핑을 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커피전문점 스타벅스 매장의 1~2월 ‘드라이브 스루’ 주문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32% 증가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제공>

‘드라이브 스루’는 프랜차이즈 커피숍과 패스트푸드점, 초밥집 등 외식업계에서 주류 마케팅 문화로 자리잡았다.

커피전문점 스타벅스 매장의 1~2월 ‘드라이브 스루’ 주문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32% 증가했다.

하이패스’처럼 미리 등록한 결제수단으로 차 안에서 구매할 수 있는 ‘마이 DT 패스’ 주문 비중은 전체 드라이브 스루 주문의 40%에 달한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지난해 8월부터 ‘드라이브 스루’ 주문 가능 반경을 2㎞에서 6㎞로 확대하고 삼성·SK텔레콤과 연계한 음성주문 서비스도 도입했다.

한국맥도날드의 2월17일~3월9일 ‘맥드라이브’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 증가했다.

/백희준 기자 bhj@kwangju.co.kr  

 

 

“코로나19 함께 극복” 기관들 힘 모은다

16개 공공기관과 278개 민간기업이 이전한 빛가람혁신도시도 코로나19 불똥을 막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이전기관들은 착한 임대인 운동과 지역 경제 살리기에 동참하면서 혁신도시 이전 취지를 살리고 있다.◇착한 임대인·화훼소비 ‘지역 경제 살리기’=코로나19 여파로 매출이 급감한 상가를 돕기 위해 한국농어촌공사,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사학연금),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등은 이른바 ‘착한 임대인’ 운동에 동참하며 임대료를 감면하고 있다.농어촌…

kwangju.co.kr

 

사상 첫 0%대 금리…한은, 기준금리 0.75%로 인하

코로나19로 침체된 경기를 살리기 위해 한국은행이 16일 기준금리를 연 1.25%에서 0.75%로 0.50%포인트 전격 인하했다. 앞서 15일(현지시간)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0%대’로 기준금리를 내린 뒤 국내 기준금리도 사상 첫 ‘제로금리’ 시대를 맞게 됐다. 한은 금융통화위원회는 의장인 이주열 총재의 소집으로 이날 오후 4시 30분 임시 회의를 열고 기준금리를 이처럼 전격 인하했다.한은이 임시 금통위를 열고 금리를 내린 것은 ‘9·11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