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미은기자

현대미술이 지친 당신에게 선사하는 '쉼'

by 광주일보 2021. 4. 28.
728x90
반응형

현대미술가회, 29일~5월 23일···회화·설치 작품 23점 출품

백애경 작 '꽃 당신의 노래'

 

광주문화예술회관(관장 성현출)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현대인들에게 일상을 성찰하고 휴식과 여유를 선사하고자 ‘숨’전을  29일부터 5월 23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광주문화예술회관 전시지원 공모전으로 선정된 www.현대미술가회원들이 참여하여 인간의 삶에서 다양한 의미를 지닌 ‘여유’를 개인의 경험과 사회적 시선으로 풀어낸 작품을 선보인다.

회화 및 설치 작품 23점이 출품되며, 작품을 통해 우리의 삶 가운데 여유는 무엇이며, 그것이 어떻게 우리의 삶에 작용하는지를 생각해 보고자 한다.

전시에서는 기억, 행복, 꿈, 숨(휴식) 4가지 키워드로 제작된 서양화, 동양화, 판화, 공예, 설치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으로 구성된다.

전시에 참여하는 www.현대미술가회는 ‘woman·wold·wave’의 약자로, 넓은 세상에서 여성작가들이 새로운 물결을 만들어내자는 다짐을 담았다. 2003년에 창립하여 여성작가들의 창작환경을 발전시키고, 문화 참여를 확대하여 현대미술과 지역사회와의 소통 기회를 넓히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참여 작가는 김왕주·류현자·박경희·박수옥·백애경·이선희·이영민·임수영·정순아·정정임·정  참·조선아·조수경·채경남·한지희 등 총 15명이다.

회원들은  2003년 광주 무등갤러리에서 제1회 창립전을 개최하였으며, 광주시립미술관 금남로분관, 롯데갤러리, 국윤미술관 우제길미술관, 전남도립옥과미술관 등 정기전과 초대전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지난해에는 코로나 19로 전시를 열지 못했다.


 /김미은 기자 mekim@kwangju.co.kr

 

 

 

기억, 행복, 꿈, 숨…www.현대미술가회 회원전

‘당신의 삶에 휴식을.’지난 2003년 첫발을 뗀 www.현대미술가회(회장 백애경)는 여성작가들의 창작환경을 발전시키고 문화 참여를 확대해 현대미술과 지역사회와의 소통 기회를 넓히기 위해 창

kwangju.co.kr

 

광주 예술여행 1일 완전 정복

‘거리에서 만나는 광주 예술여행’다양한 예술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 한국관광공사가 뽑은 ‘숨은관광지’에 선정된 전일빌딩 245, 광주의 근대 역사를 만날 수 있는 양림

kwangju.co.kr

 

윤상원전·오월 연극…5월 되새긴다

미디어월을 통해 만나는 5·18, 윤상원 열사 일대기 전시, 오월스토리 퍼즐, 5·18 40주년 창제작 연극, 민주·인권·평화 포럼, 오월 이야기….올해도 5월 그날의 숭고한 뜻을 되새기는 다채로운 프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