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희준기자

로컬푸드 사업자 ‘바로정보’서 무료 상담 받으세요

by 광주일보 2021. 3. 9.
728x90
반응형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전국 로컬푸드 및 농식품 직거래종합정보를 제공하는 ‘바로정보’(baroinfo.com) 홈페이지를 통해 사업자 무료 상담을 받을 수 있다고 9일 밝혔다.

공사는 이날부터 ‘바로정보’ 홈페이지를 새단장하고 이 같은 신규 서비스를 선보인다.

홈페이지에서는 직거래 사업자 또는 생산자들이 경영, 홍보 등 현장 고민거리를 수시로 자문할 수 있는 온라인 전문가 상담서비스 ‘바로상담’이 제공된다. 이용자는 분야별 전문가에게 실시간으로 무료 자문을 받아볼 수 있다.

비대면 추세에 맞춰 온라인 소통 창구인 ‘바로모임’도 마련됐다. 여기서는 관심사가 비슷한 회원끼리 모임을 만들고 실시간 정보를 공유하고 대화할 수 있다.

소비자는 직거래 농산물(로컬푸드)을 활용한 조리법과 국내·외 소식을 접할 수 있다.

공사는 신규 서비스를 기념해 이달 18일까지 온라인 경품행사를 진행한다. ‘나만의 로컬푸드’ 직매장이나 장터에 대한 칭찬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농촌사랑상품권을 준다.

/백희준 기자 bhj@kwangju.co.kr

 

전남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률 58.6% 1위

세 차례의 태풍과 역대급 장마가 발생한 지난해 전남지역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률이 60%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다. 보험 가입 농가는 10만 가구를 바라보게 됐지만, 이는 재해보험 도입 20년이

kwangju.co.kr

 

 

광주은행 ‘멍이냥이’ 체크카드로 돌아왔다

지난해 출시 100일 만에 5000좌를 돌파한 광주은행 ‘멍이냥이’ 신용카드가 체크카드로 돌아왔다.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1000만 반려동물 가구 경향에 맞춰 ‘멍이냥이’ 신용카드에 이어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