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희준기자

크리스마스 집콕은 ‘광주 애니메이션’과 함께

by 광주일보 2020. 12. 24.
728x90
반응형

‘B패밀리’ 24~27일 애니맥스·재능TV 10회 편성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제작지원

 

애니메이션 ‘B패밀리’.<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제공>

광주 애니메이션 ‘B패밀리’가 성탄절을 맞아 안방으로 찾아온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광주 스튜디오더블유바바㈜(대표 이홍주)가 제작한 애니메이션 ‘B패밀리’가 24일부터 애니맥스와 재능TV를 통해 크리스마스 특집으로 방영된다고 밝혔다.

이 작품은 지난해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CG활용프로젝트 제작지원사업에 선정됐다.

10대 청소년을 대상으로 만들어진 ‘B패밀리’는 편당 1~3분 분량의 유쾌한 코믹 애니메이션이다.

지난 8월부터 유튜브 채널 ‘B하우스’(B-House)에 공개된 뒤 현재 채널 누적 조회 수 1290만 회, 인기 영상의 조회 수는 180만 회를 기록하고 있다.

이번 크리스마스 특집 방영은 애니맥스와 재능TV에서 24일부터 27일까지 10회 일정으로 편성된다. 이 기간 동안 유튜브 미공개된 ‘겨울테마 에피소드’를 특별 방영한다.

‘B패밀리’는 쌍둥이 옐로우와 화이트, 모질라, 구루푸 등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이 한 건물에 모여 살면서 벌이는 예측 불허의 사건과 소동을 담았다.

스튜디오더블유바바㈜는 ‘B패밀리’에서 착안한 모바일 게임 ‘비벤져스’(BVENGERS)를 지난 달 출시하며 사업영역을 넓히고 있다.

/백희준 기자 bhj@kwangju.co.kr

 

 

 

크리스마스 집콕은 ‘광주 애니메이션’과 함께

광주 애니메이션 ‘B패밀리’가 성탄절을 맞아 안방으로 찾아온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광주 스튜디오더블유바바㈜(대표 이홍주)가 제작한 애니메이션 ‘B패밀리’가 24일부터 애니맥스

kwangju.co.kr

 

코로나에 관심 ‘뚝’…5無 크리스마스

성탄절 분위기를 느끼기가 쉽지 않다. 간간히 보이는 크리스마스 트리가 낯설게 느껴질 정도에다, 흥겨운 캐럴도 잘 들리지 않는다. 천주·기독교의 화려한 성탄 미사도 사라졌고 가족·친구들

kwangju.co.kr

 

미디어아트 레지던스 ‘샛길-오아시스’ 온라인 전시

코로나 시대이지만 미디어아트를 통해 우리는 연결돼 있다.광주문화재단(대표이사 황풍년) 제9기 미디어아트 레지던스 입주작가들의 결과물을 볼 수 있는 온라인 전시가 열린다. 5명의 작가가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