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호남정보통

군산 음식 배달앱 ‘배달의 명수’ 내달 출시

by 광주일보 2020. 2. 23.
728x90
반응형

수수료·광고료 없고 소비자 할인 혜택까지 ‘일석이조’

 

군산시가 지자체 최초 공공 음식 전문배달 앱인 ‘배달의 명수’ 출시를 앞두고 지난 20일 시연을 마쳤다. <군산시 제공>

군산사랑상품권 출시에 이어 ‘군산사랑 제2탄’ 군산사랑배달앱이 다음달 출시된다.

23일 군산시에 따르면 시는 지자체 최초로 공공 음식 전문배달 앱(애플리케이션)인 ‘배달의 명수’를 다음달 초 출시할 계획이다.

이 앱은 민간의 음식 배달 앱과 달리 가맹 소상인들이 이용 수수료와 광고료를 한 푼도 내지 않고 이용할 수 있는 지역사랑 배달앱이다. 소비자는 이 앱을 다운로드받은 뒤 간단한 절차를 밟아 회원으로 가입하면 이용할 수 있다.

배달의 명수는 특히 할인율 8%인 군산 사랑 상품권으로도 결제할 수 있어 소비자에게도 큰 도움이 된다.

음식을 조리해 배달할 수 있는 업소는 모두 가맹점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500여곳이 현재 신청한 상태다. 시는 연말까지 가맹점을 1000곳으로 늘릴 계획이다.

출시를 기념해 ‘심심+할인’(마음과 마음을 더해 혜택이 두배로) 등 다양한 할인행사도 마련할 방침이다. 또 가맹점이 자체 제공하는 즉시할인쿠폰은 연중 제공된다.

‘군산사랑 제1탄’ 군산사랑상품권이 지역자금의 역외유출을 막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 사업이었다면, 제2탄 군산사랑배달앱은 상품권 유통 기반을 바탕으로 소상공인들의 경영안정을 통한 선순환 경제 기반 구축을 위해 사업이다.

사업주는 가입비·수수료를 절감하고 소비자는 할인 혜택을 받게 되는 구조로, 사업주도 소비자도 윈윈하는 ‘상생 어플’이 될 것으로 군산시는 기대하고 있다.

/군산=박금석 기자 nogusu@kwangju.co.kr  

 

 

국내 첫 ‘필(必)환경 마라톤대회’ 열린다

군산시는 제17회 새만금국제마라톤대회를 국내 최초 친환경 스포츠대회로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일회용품 사용하지 않는 등 참가자 모두가 쓰레기 줄이기, 재활용품 분리수거에 나서는 등 ‘필(必)환경 마라톤대회’로 치른다는 것이다.오는 4월12일 열리는 새만금국제마라톤대회는 국제육상경기연맹(IAAF)으로부터 국제공인을 받았다.대회 코스는 월명종합경기장을 출발해 근대 역사문화가 살아있는 원도심, 금강하구둑, 철새 조망대, 나포 들녘 등을 달리게 된다.종…

kwangju.co.kr

 

군산시 ‘청소년 e스포츠 대회’ 연다

군산시가 오는 5월에 청소년 e스포츠대회를 연다.군산시는 지역 청소년들의 건전한 게임문화 정착과 게임을 즐기며 다양한 진로탐색을 할 수 있도록 오는 5월 ‘2020 청소년 e스포츠 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참가 대상은 만13세 이상 24세 이하 청소년이며, 경기 종목은 ‘리그오브레전드’, ‘배틀그라운드’, ‘피파온라인4’ 등 청소년들에게 인기 높은 게임 3종목이다. 32강 토너먼트 방식으로 경쟁을 펼쳐 최종 우승자를 가린다.대회 입상자…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