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호남정보통

무안군민, 전자책·오디오북으로 ‘랜선 독서생활’ 즐긴다

by 광주일보 2020. 10. 9.
728x90
반응형

무안군, 10일부터 서비스 제공 … PC·스마트폰 이용

 

 

무안군이 비대면 랜선 독서생활을 위해 10일부터 전자책, 오디오북 서비스를 시작한다.

무안군은 “무안군전자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전자책, 오디오북 서비스를 개시한다”며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도서관 서비스의 중요성이 커지고 군민의 전자책·오디오북 수요가 확대되는 상황을 고려해 군민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독서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도서대출서비스를 다양화했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제공되는 콘텐츠는 신간도서와 베스트셀러 등을 포함한 전자책 512종, 오디오북 191종이다.

무안군민이면 누구나 PC나 스마트폰을 통해 이용해 전자책과 오디오북을 이용할 수 있다.

PC의 경우 무안군공공도서관 홈페이지(www.muan.go.kr/lib) 내 전자도서관에 로그인 후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으로는 ‘리브로피아’ 앱을 설치하고, 무안군공공도서관 회원 인증을 하면 이용할 수 있다.

김산 군수는 “코로나19 사태로 몸과 마음이 지친 군민들이 책 읽기를 통해 마음의 위로를 받고 힐링할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전자자료를 지속적으로 확충하고 풍부한 읽을거리를 제공하여 군민의 독서 욕구 해소에 힘쓰겠다”고 언급했다.

/무안=임동현 기자 idh@kwangju.co.kr

 

 

 

무안군민, 전자책·오디오북으로 ‘랜선 독서생활’ 즐긴다

무안군이 비대면 랜선 독서생활을 위해 10일부터 전자책, 오디오북 서비스를 시작한다. 무안군은 “무안군전자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전자책, 오디오북 서비스를 개시한다”며 “코로나19로 ��

kwangju.co.kr

 

‘우리의 한글, 세상의 큰글’ 574돌 한글날 경축식, 경복궁 수정전에서 열린다

574돌 한글날 경축식이 9일 오전 10시 경복궁 수정전 앞에서 개최된다. ‘우리의 한글, 세상의 큰글’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한글 창제와 관계가 있는 역사적인 장소에서 열린다. 경복

kwangju.co.kr

 

‘지금 이대로…당신이 옳다’ 에세이가 주는 위로

연초부터 시작된 감염 코로나19로 몸과 마음이 지쳐 있다. 위로를 주는 에세이 5권을 소개한다.▲지금 이대로 좋다(법륜)=그동안 법륜 스님이 SNS 매체를 통해 소통했던 ‘희망편지’ 콘텐츠를 에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