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희준기자

전기차 충전 요금 정산 간편하게…한전, 13개사 로밍 중개

by 광주일보 2020. 10. 8.
728x90
반응형

한전은 8일 서울 인터컨티넨탈호텔 코엑스에서 13개 전기차 충전사업자와 ‘전기차 충전 로밍 얼라이언스 확대 협력 업무협약’을 맺었다.<한전 제공>

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김종갑)이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13개 충전사업자를 중개한다.

한전은 8일 서울 인터컨티넨탈호텔 코엑스에서 13개 전기차 충전사업자와 ‘전기차 충전 로밍 얼라이언스 확대 협력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이날 밝혔다.

한전은 이들 사업자를 대상으로 로밍(Roaming)을 중개하는 ‘차지링크’(ChargeLink) 서비스를 출시할 방침이다.

협약을 맺은 기업은 대영채비, 매니지온, 보타리에너지, 소프트베리, 에버온, 에스트래픽, 이카플러그, 제주전기자동차서비스, 차지비, 차지인, KT, 클린일렉스,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 등이다.

로밍(Roaming) 서비스는 이란 전기차 충전사업자가 자사의 충전기가 없는 지역에서도 제휴된 타사의 충전기를 이용해 회원이 충전할 수 있도록 한다.

‘차지링크’ 서비스는 한전이 개발한 로밍 플랫폼으로 모든 전기차 충전사업자와 이용자를 연결해 준다.

한전은 충전사업자 간 쉽게 로밍을 할 수 있도록 개방형 로밍 플랫폼을 국내 최초로 개발했다. 그동안 일부 개별 충전사업자 간 제한적으로 로밍은 이뤄져 왔지만, 충전사업자 간 로밍을 중개해 주는 플랫폼 사업자는 없었다.

이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충전사업자는 ‘캡코 플러그’(evc.kepco.co.kr)에 접속해 신청할 수 있다. 한전은 오는 11월 이후 전체 충전사업자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한전은 이 서비스 출시에 따라 전기충전 요금 정산이 쉬워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전 관계자는 “향후 로밍플랫폼을 기반으로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개발해 전기차 충전시장 확장과 고객 편의를 높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백희준 기자 bhj@kwangju.co.kr

 

 

전기차 충전 요금 정산 간편하게…한전, 13개사 로밍 중개

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김종갑)이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13개 충전사업자를 중개한다. 한전은 8일 서울 인터컨티넨탈호텔 코엑스에서 13개 전기차 충전사업자와 ‘전기차 충전 ��

kwangju.co.kr

 

인터넷진흥원, 한글날 국가 도메인 검색하고 선물 받으세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574돌 한글날(9일)을 맞아 ‘국가 도메인(.kr·.한국) 검색 이벤트’를 9일부터 마련한다고 7일 밝혔다. 국가 도메인은 대한민국 거주자면 누구나 등록할 수 있는 국제표준

kwangju.co.kr

 

코로나 여파… 유·스퀘어 ‘택시 인기 도착지’ 전국 1위 내줬다

지난해 전국에서 택시 하차 횟수가 가장 많았던 유·스퀘어(광주종합버스터미널)가 올해는 제주국제공항에 1위 자리를 내줬다.코로나19 여파로 시도 간 이동량이 줄고 영화관·식당·쇼핑몰을 갖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