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박진표기자

광주도시공사, 올해 첫 청렴시민감사관 회의

by 광주일보 2024. 3. 31.
728x90
반응형

시민 경영참여 확대로 부패취약분야 개선···청렴도 향상 기대

정민곤(오른쪽에서 네번째) 광주도시공사 사장이 지난 29일 청렴시민감사관들과 청렴정책 실천을 다짐하며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광주도시공사는 “지난 29일 공사 사옥 중회의실에서 2024년도 제1회 청렴시민감사관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렴시민감사관은 이날 회의에서 공사의 2023년도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와 2024년도 반부패 및 청렴정책 추진 계획에 대해 청취하고, 공사 청렴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청렴시민감사관 제도는 공사의 위법하고 부당한 업무처리와 불합리한 제도,관행 등을 발굴하고 개선하기 위해 외부전문가가 참여하는 제도다. 공사는 2016년부터 외부 전문가를 청렴시민감사관으로 위촉해 운영해 오고 있다. 


 정민곤 광주도시공사 사장은 “풍부한 전문지식과 경험을 가진 청렴시민감사관과의 정기적인 회의와 현장 방문 등을 통해 부패취약분야를 발굴 개선해 시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으로 거듭 나겠다”고 말했다.
/박진표 기자 lucky@kwangju.co.kr

 

 

광주지방보훈청, 보훈가족에게 힐링체험 제공

일상에 지친 보훈가족들이 자연속에서 ‘힐링’을 체험했다. 광주지방보훈청은 장성숲체원에서 보훈가족 산림치유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광주보훈청은 국립장성숲체원과 연계해

kwangju.co.kr

 

 

윤남식 공법단체 5.18민주화운동 공로자회 신임 회장 취임

신임 5·18민주화운동 공로자회(이하 공로자회) 회장으로 윤남식 회장이 당선됐다.공로자회는 30일 오후 2시 광주시 서구 치평동 5·18교육관 대강당에서 정기중앙총회를 열고 신임 회장 선거를 진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