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지을기자

전남여성가족재단 “경력 단절 여성…일자리 소개해드립니다”

by 광주일보 2024. 3. 5.
728x90
반응형
새일여성인턴제도 참여자·참여기업 모집

‘경력 단절 여성들에게 일자리 소개해드립니다.’

전남여성가족재단·전남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새일여성인턴’사업 참여기업과 참여 구직자를 모집한다.

새일여성인턴제도는 여성인력 채용 수요가 있는 기업과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을 연계, 3개월 인턴 기간을 거쳐 정규직으로 전환하는 시스템. 올해는 100명을 목표로 상시 모집중이다.

참여 기업의 경우 인턴 기간 채용지원금(월 80만원·3개월)을 지원하고 인턴 종료 뒤 정규·상용직으로 채용해 6개월 이상 고용을 유지하면 기업과 근로자에게 각각 장려금 (기업 80만원·근로자 60만원)을 지급한다.

4대 보험 가입 및 상시근로자 수 5인이상 1000인미만 기업체가 대상이다.

전일제 근무로 채용하는 경우 일반여성 주 35시간 이상, 결혼이민여성 주 30시간 이상 근무할 수 있도록 해야 제도 지원금 등을 지급받을 수 있다. 시간제 근무는 일반여성 주 20~35시간 미만, 결혼이민여성 주 20~30시간 미만으로 근무 조건을 갖춰야 한다.

참여를 원하는 여성은 전남광역새일센터에 구직 등록(필수)해야 한다. 6개월 이상의 경력단절여성과 결혼이민여성, 북한이탈주민, 한부모 여성 등 취약계층은 우선지원 대상이다. 올해는 20·30대 우선 선발 기준을 정해 집중지원할 계획이다.

전남여성가족재단 관계자는 “도내 미취업 여성들이 안정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노무상담 등 지원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을 기자 dok2000@kwangju.co.kr

 

전남도, 마음안심버스가 마음 아픈 지역민 찾아갑니다

전남도가 마음 아픈 지역민들을 위로하러 나선다. 전남도는 올해 ‘찾아가는 마음안심버스’를 5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첫 운행지는 신안 대율경로당. 경로당을 찾는 마을 어르신들을 대상

kwangju.co.kr

 

‘전남 청년 근속장려금 지원사업’ 참여 기업 접수

전남도가 ‘전남 청년 근속장려금 지원사업’에 오는 8일까지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이 사업은 전남도가 지역 중소기업에 취업한 청년 근로자 등에게 4년간 2000만원씩을 지원해 도내 중소기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