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지을기자

광양 클라우드데이터센터 업무추진단 출범

by 광주일보 2024. 2. 28.
728x90
반응형

광양 클라우드데이터센터 조성을 위한 추진단이 출범했다.

전남도는 28일 도청 서재필실에서 광양 황금산단 내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구축을 위한 추진단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전남도, 광양시,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한국전력공사 광주전남본부, KT, MS, ㈜전남클라우드데이터센터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광양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는 오는 2032년까지 7500억원을 투자해 20MW급 데이터센터 2기를 구축하는 사업으로, 지난해 8월 투자협약을 거쳐 부지 매입, 산단 입주 심사 등을 완료한 뒤 에너지 사용계획 제출 및 건축허가 신청을 앞두고 있다.

추진단은 올해 10월 착공을 목표로 추진 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데이터센터 협력사업 발굴 등을 협의할 예정이다.

전남도는 추진단 운영을 맡아 광양시,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과 함께데이터센터 구축에 차질이 없도록 행정적 지원을 담당하고 KT와 MS는 클라우드 플랫폼 구축 기술과 노하우를 지원하게 된다. ㈜전남클라우드데이터센터는 순천대, 전남테크노파크 등 과 협력해 지역 데이터산업 생태계 발전과 지역사회 상생을 위한 사업을 추진한다.

전남도 관계자는 “광양 클라우드 데이터센터가 적기에 건립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도는 오는 2035년까지 데이터센터 100기 유치를 목표로 동·서·중부 3개 권역별 데이터센터 클러스터 유치에 나서고 있다.

/김지을 기자 dok2000@kwangju.co.kr

 

광주 중앙공원 1지구 선분양 전환 속도 낸다

광주 최대 규모 민간공원 특례사업지인 ‘중앙공원 1지구 조성 사업’이 각종 논란을 털어내고, 선분양 전환을 조건으로 분양가를 확정하는 등 속도를 내고 있다.27일 광주시가 시 홈페이지에

kwangju.co.kr

 

전남도, 학자금 대출 상환 지원

전남도가 중소기업에 취업한 청년들의 학자금 대출 상환을 지원한다. 공고일(2월 19일) 기준 전남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만 45세 이하 청년들이 전남지역 중소기업에 근무하면서 현재 한국장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