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박성천기자

광주디자인진흥원, 글로벌 디자인 인재 양성 프로그램 마련

by 광주일보 2024. 2. 20.
728x90
반응형
디자인 전공 지역 대학생 모집…3월 12일까지
코리아디자인멤버십 플러스 포스터.
역량 있는 디자인 인재를 선발, 글로벌 인재로 육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개설된다.

광주디자인진흥원(원장 송진희)은 코리아디자인멤버십 플러스(KDM+)의 5기 회원을 모집한다. 대상은 광주, 전남·북, 제주지역 소재 대학의 디자인 관련 전공 2학년 이상 학생이며 3월 12일까지.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원하는 KDM+는 지역 대학생 가운데 역량있는 디자인 인재를 선발, 세계 일류 수준의 디자이너로 육성하기 위한 실무형 프로그램이다. 선발된 회원들은 2년간 디자인 창작스튜디오를 비롯해 디자인 연구, 시제품 제작, 전문가 멘토링, 디자인 특강, 국제 디자인 공모전 출품 등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

희망자는 광주디자인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온라인 제출하면 된다

광주디자인진흥원은 지난해 KDM+을 통해 지역 기업과 협업한 산-학 프로젝트 3건을 비롯해 디자인 상품개발 8건을 비롯해 국제 디자인 공모전 수상 7건, 지식재산권 출원 등 13건 등 의미있는 성과를 거뒀다. 이 가운데는 참여회원들이 제10회 광주디자인비엔날레 본전시에 참여하고, 수료회원 16명 가운데 12명이 취업에 성공하기도 했다.

송진희 원장은 “KDM+는 역량있는 디자인 인재를 발굴해 실무형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디자인 인재로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면서 “지역의 역량있는 디자인 전공 대학생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성천 기자 skypark@kwangju.co.kr
 

고영종 초대전 ‘흐르고 흐르고 흐르다’

세상에 영원한 것은 없다. 그러나 영원에 가까운 것 가운데 몇 가지를 꼽으라면 시간과 물이 아닐까. 흐른다는 데 공통점이 있다. 멈추지 않는 것은 변화를 발현한다. 변화 속에서 새로움이 싹

kwangju.co.kr

 

박물관에서 듣고 체험하는 역사와 문화 그리고 여행

‘반짝반짝 금동관 이야기’, ‘박물관으로 떠나는 역사여행’, ‘박물관에서 찾은 나의 꿈’... 박물관은 과거의 웅숭깊은 역사와 문화 자료를 보관, 전시하며 이를 토대로 지역민들에게 다양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