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박진표기자

‘재미 넘치는 익사이팅 도시실현’…광주시관광공사 출범

by 광주일보 2023. 12. 18.
728x90
반응형

2026년 도시이용인구 3천만 달성을 위한 신경영비전과 전략 발표
한국관광공사 사장, 마이스협 회장, 연예인 등 각계 축하메세지도

강기정 광주시장과 김진강 광주관광공사 사장 등이 18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광주관광공사 출범식’에 참석해 광주관광 비전 달성 염원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광주 관광공사는 18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출범식을 갖고 “재미와 활력이 넘치는 익사이팅 광주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선언했다. 출범식에는 관광 마이스(MICE) 업계와 대학, 유관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주FC와 기아타이거즈 선수들, 방송인 전현무·박나래·이장우·양세형·장도연 등은 영상 메시지를 통해 축하의 말을 전했다.

관광공사는 광주의 미래 가치를 창출하는 관광 마이스 통합 플랫폼이라는 경영 비전을 제시하고 ’꿀잼 도시‘ 광주를 구현하기 위한 3대 경영 혁신 전략을 발표했다.

어등산 관광단지, 영산강 100리 길 Y 프로젝트, 남부권 광역 관광개발 사업 등과 함께 2026년 광주 도시 이용인구 3000만 시대 실현을 목표로 제시했다. 또 조직 개편, 사업 구조 조정, 노사 화합 문화 구축 등을 통해 경영 자립에 나서고, 사업 다양화와 지역 관광 생태계 확장을 시도하겠다는 의지도 다졌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단순히 김대중컨벤션센터와 관광재단 두 조직이 하나 된 것을 넘어 무한대의 가능성을 펼칠 더 큰 조직으로 탄생했다“며 ”문화·예술·스포츠·맛과 멋과 의의 도시 광주 스토리를 기반으로 꿀잼 광주를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강 광주관광공사 사장은 ”광주 관광 발전을 선도할 컨트롤 타워 역할을 강화하고 재미와 활력이 넘치는 광주를 실현하도록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박진표 기자 lucky@kwangju.co.kr
 

호남 국회의원 전원 반대 … 이낙연, ‘나홀로 신당’ 만드나

내년 총선을 앞두고 터져나온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신당 창당과 관련, 민주당 지지자와 호남 지역민의 반대 여론이 압도적으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특히 민주당 내 반발 목소리가

kwangju.co.kr

 

 

광주 민간공항, ‘KTX 2단계 개통’ 맞춰 무안공항 이전

광주시와 전남도가 광주 군 공항 이전 문제가 의미 있는 진전을 이룰 경우 광주 민간공항을 오는 2025년 무안국제공항을 경유하는 호남고속철도 2단계 개통 시기에 맞춰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