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병호기자

광주지검, 사건브로커 사건 관련 현직 치안감 압수수색

by 광주일보 2023. 12. 6.
728x90
반응형

사건브로커를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현직 치안감에 대한 강제수사에 나섰다.

6일 법조계에 따르면 광주지방검찰청 반부패강력수사부(부장 김진호)는 6일 오전 충청북도 충주시 중앙경찰학교 A 치안감의 집무실과 주거지에 수사관들을 보내 압수수색 영장을 집행하고 있다.

같은 시각 A치안감이 재임했던 광주경찰청 사무실에 대한 압수수색도 진행되고 있다.

검찰은 A 치안감이 광주경찰청장 재임 시절 사건브로커에게 인사청탁을 받고 비리에 연루된 혐의가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앞서 검찰은 지난달 광주경찰청에 대한 압수수색을 벌여 A 치안감 재임 시절인 2021년 7월부터 2022년 6월까지 경정·경감급 이하 승진 인사 자료를 확보했다.

검찰 관계자는 이와 관련에 “수사 중인 사안으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해서는 언급하기 어렵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정병호 기자 jusbh@kwangju.co.kr
 

나주서 1t 화물차가 경운기 들이받아…1명 사망·2명 경상

나주서 화물차가 앞서가던 경운기를 들이받아 3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 6일 나주경찰에 따르면 이날 새벽 6시 40분께 나주시 산포면(남평 방면)에서 A(50)씨가 몰던 1t화물차가 B(70)씨가 몰던 경운

kwangju.co.kr

 

“수사 무마 대가 사건 브로커에 10억여원 건넸다” 증언

검찰이 구속 수사 중인 사건브로커 A씨가 검찰 수사관과 고위 경찰들을 통해 사건을 봐주겠다며 금품을 받았다는 법정증언이 나왔다.증인들은 “검·경 고위직 인맥을 자랑하기 위해 식사자리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