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박진표기자

광주 대인예술시장 ‘남도달밤야시장 시즌2’ 개장

by 광주일보 2023. 9. 7.
728x90
반응형

9월 매주 토요일 오후 5∼10시 총 3회 진행
예술형·관광형·게임형으로 놀거리·즐길거리 풍성

초가을밤 대인예술시장에서 ‘남도달밤야시장 시즌2’가 새롭게 문을 연다.

광주시는 “9일부터 3회 연속 토요일 오후 5시에서 밤 10시까지 대인예술시장 9월 ‘남도달밤야시장 시즌2’를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시는 이번 9월 ‘남도달밤야시장 시즌2’에 이어 10월 ‘시즌 3’(4회), 11월 ‘시즌 4’(2회) 행사를 토요일에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남도달밤야시장 시즌2’는 예술형 야시장, 관광형 야시장, 게임형 야시장 등으로 나눠 공연, 전시, 게임, 문화예술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예술형 야시장’은 한평갤러리 신규 전시, 레지던시 작가 작품 쇼케이스, 별별상상정원 캐릭터 전시 등을 통해 늦더위로 지친 시민에게 초가을의 정취를 선사한다.

‘관광형 야시장’은 야시장 내 푸드장터에 한국식 기와를 덧입힌 푸드마차 등 시장 상인들이 운영하는 부스를 배치해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외부 관광객이 가족 단위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한다.

특히 자체 설치한 관광안내소에서는 여행자에 한해 라운지 사용 및 가이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게임형 야시장’은 e-게임과 광장형 참여 게임을 결합한 자체 개발 콘텐츠인 ‘메타버스 증강현실(AR)아처’를 업그레이드 한 것으로, 인터넷동영상서비스(OTT) ‘오징어게임’의 콘텐츠를 새롭게 재구성해 선보이고 누구나 참여 가능한 야시장형 콘텐츠인 광장형 참여 게임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이 밖에도 아트컬렉션숍 ‘수작’에서는 작품 전시와 판매는 물론 도예(물레)체험·핸드페인팅체험 등을 마련한다. 복합문화공간 ‘별별상상정원’에서는 새시즌을 맞아 참여작가들의 드로잉 체험, 플레이스테이션 게임존, 푸드클래스 등이 펼쳐진다.

광주시 관계자는 “이번 남도달밤야시장 시즌2는 관광형 야시장, 게임형 야시장 등 예술시장의 특성이 강화된 새로운 체험콘텐츠가 결합해 방문객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방문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9월 ‘남도달밤야시장 시즌2’에 이어 10월 ‘시즌 3’(4회), 11월 ‘시즌 4’(2회)가 매주 토요일 계속된다.

/박진표 기자 lucky@kwangju.co.kr

 

‘겉으론 전문성 속으론 잇속만’…지역발전 막는 광주 시위원회 손질 시급

광주시에서 공정성·전문성 확보를 위해 운영 중인 각종 위원회들이 행정의 요구를 그대로 수용하는 ‘거수기 역할’을 하고 토호 세력과의 카르텔 연루 등 각종 구설수에 휘말리면서, 오히려

kwangju.co.kr

 

구례 사성암~화엄사 야경 체험 여행 해보세요

구례 사성암에서 맥주를 마시며 일몰을 감상한 뒤 야간 고즈넉한 화엄사를 둘러볼 수 있는 체험 여행 상품이 마련됐다. 7일 전남관광재단에 따르면 현지 주민이 가이드로 나서 여행객들과 구례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