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박성천기자

새롭게 ‘내가 찾은 꽃길’…허회태 개인전

by 광주일보 2023. 6. 15.
728x90
반응형

19일까지 갤러리 이즈

‘내가 찾은 꽃길 l’

“우주 속의 한낱 미물인 생명체에서 새로운 깨달음의 과정을 통해 자아를 찾는 철학적 의미를 부여하고 싶었다.”

오는 19일까지 갤러리 이즈(서울 인사동)에서 열리는 허회태 작가의 ‘내가 찾은 꽃길’전은 작가의 27번째 개인전이자 7번째 ‘생명’ 전시회다.

심장 모양을 본떠 만든 ‘심’(心) 자의 상형성과 태극문양을 본떠 형상화한 ‘반달형태’를 융합한 ‘내가 찾은 꽃길1’은 300호 크기 대작으로 시선을 붙잡는다. 작가는 ‘나’라는 존재를 응시해 심장처럼 새롭게 태어나는 생명을 꽃피워 냈다.

전시실에서는 모두 30여 점의 작품을 볼 수 있다. 먹향을 품은 3만 여개의 조각으로 인생과 자연을 표현한 ‘내가 찾은 꽃길 4’ 등, 작가가 평소 생명과 존재의 근원에 대해 생각하고 탐색해왔던 작품들이 출품됐다. 특히 작가는 사유와 염원을 담은 철학적 메시지를 붓으로 쓰고 이후 입체와 평면으로 구성하는 공정을 통해 작품을 완성했다.

대한민국미술대전 대상을 수상한 서예가에서 ‘이모그래피’에 새롭게 도전한 작가는 이번 전시에서는 감성조각 ‘이모컬퓨처’라는 새로운 조형예술을 선보인다.

허 작가는 “헤아릴 수 없이 수많은 조각으로 구성된 가장 단순화 된 작품이야말로 집합과 확산으로 새로운 상징성이 부여된다”며 “서예와 동양화, 전각 등 내가 추구했던 다양한 장르는 이를 위한 하나의 과정이었다”고 밝힌다.

한편 허 작가는 주독일한국문화원 이모그래피 초대 개인전, 스웨덴국립박물관 초대 이모그래피 특별초대전 등에 참여했다.

/박성천 기자 skypark@kwangju.co.kr

 

“시대 함께한 ‘민중 음악가’ 범능 정세현을 추모합니다”

“이번 음악회는 종교인으로서보다 노래하는 사람으로서의 정세현(범능스님)을 추모하는 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민중가요와 국악가요에 한 획을 그은 정세현의 삶과 음악 그리고 그의 철학을

kwangju.co.kr

 

‘바리톤 임동윤&테너 정갑주 듀오 콘서트’ 16일 빛고을아트스페이스

윤학준, 김동환 등이 작곡한 ‘그리운 마음’,‘마중’ 등 우리에게 친근한 한국가곡부터 에릭사티, 베르디 등 유명 외국 작곡가들의 곡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된다. ‘바리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