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박진표기자

‘인공지능 융합 산업 활성화’… 광주 미래 그린다

by 광주일보 2023. 6. 6.
728x90
반응형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광주테크노파크 협력 간담회
광주 인공지능산업 활력·지역경제 활성화 힘모으기로

김준하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장이 지난 5일 광주테크노파크 회의실에서 열린 광주테크노파크와의 교류 협력 간담회에참석해 인공지능 집적단지 조성사업 등을 설명하고 있다.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과 광주테크노파크가 광주 인공지능 융합 산업 생태계 활성화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은 지난 5일 광주테크노파크 3층 회의실에서 광주테크노파크와 교류 협력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광주 지역 산업 현황을 파악하고 인공지능과 산업 융합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서는 양 기관의 사업 추진 현황 소개 및 지역산업·인공지능융합산업 간 연계 지원을 통한 산업 생태계 활성화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데이터 기반 인공지능 기술과 자동차, 에너지, 헬스케어, 스마트제조업 등의 협력 성공 모델을 발굴해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지역 산업과 인공지능 융합산업 간의 연계를 강화하고, 인공지능 기업 발굴 및 육성을 통해 광주가 인공지능 산업의 중심지로 성장하는 데 기여 하기로 뜻을 모았다.

김준하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인공지능과 지역 기업 기술을 융합하고 서로 상생할 수 있는 성공 모델을 만들어 광주가 대한민국 인공지능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며 “광주 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영집 광주테크노파크원장은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 기업들이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박진표 기자 lucky@kwangju.co.kr
 

광주 택시 기본료 4300원 확정…7월 1일부터 적용

광주 택시 기본요금이 다음달 1일부터 4300원으로 오른다.광주시는 5일 물가 대책위원회를 열어 택시 요금 인상안을 원안대로 의결했다.중형택시 기본요금은 3300원에서 1000원(30.3%) 오른 4300원, 모

kwangju.co.kr

 

광주, 복합쇼핑몰 건립 사업 본격화

오는 7월 민선 8기 출범 1년을 앞둔 광주시가 역점 사업인 복합쇼핑몰 건립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다.광주 신세계백화점 대규모 신축 확장 이전 사업은 복합쇼핑몰 건립 바람을 타고 순조롭게 진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