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보람기자(예향)

광주디자인진흥원 ‘우수공예품 팝업 스토어’ 2~4일 더 시너지 첨단

by 광주일보 2023. 5. 31.
728x90
반응형

지역의 다양한 공예품과 수제 식음료를 선보이는‘우수공예품 팝업스토어’가 열린다.

광주디자인진흥원은 오는 2일부터 4일까지 ‘우수공예품 팝업 스토어’를 더 시너지 첨단에서 진행한다.

광산구의 핵심 상권 가운데 하나인 더 시너지 첨단에서 개최되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지역 공예 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고 지역 주민과 공예 분야 소상공인간의 만남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20개 공방이 참여해 공예상품과 식음료 등을 선보이고 판매도 한다.

특히 가죽을 비롯해 레진공예, 금속공예, 목공예, 섬유공예 이외에도 슈가크래프트, 꽃차 등 식료품을 활용한 다양한 상품들이 선보이고 판매될 예정이다. 관계자는 평소 볼 수 없었던 개성있는 제품들을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고 전했다.

송진희 광주디자인진흥원 원장은 “팝업스토어 개최를 통해 지역 우수 수공예품을 보유한 공방들의 우수성과 인지도를 향상시키고 지역민과의 만남을 통해 매출 증대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블로그(https://blog.naver.com/o-hands), 인스타그램 (@_ohands_)등을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디자인진흥원 홈페이지 참조.

/이보람 기자 boram@kwangju.co.kr
 

2023 ACC 레지던시 프로그램 ‘듣기의 미래’ 시작

도시는 많은 소리들의 집합소다. 무수히 많은 소리들이 발생하고 사라지는데 이 소리들은 저마다 특정한 풍경들과 연관돼 있다. 도시의 소리풍경을 연구하고 이를 모티브로 작품 창작활동을 펼

kwangju.co.kr

 

‘무형유산으로서 능주씻김굿의 전통과 계승’…남도학연구소 9일 학술대회

씻김굿은 망자를 저 세상으로 인도하기 위해 행하는 의례다. 진도씻김굿이 대표적이다. 그러나 남도에는 다양한 지역에서 씻김굿이 전승돼 오고 있는데 화순 능주에도 씻김굿이 있다. 능주씻김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