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여울기자(그라운드 톡톡)

KIA 타이거즈 시즌 준비 밤낮이 없다

by 광주일보 2023. 2. 22.
728x90
반응형

오전에 집중 훈련·오후엔 웨이트
야간 훈련에도 경기장 ‘북적북적’

김석환 등 KIA 선수들이 스프링캠프가 진행되고 있는 애리조나 투싼 키노 스포츠 콤플렉스에서 야간 훈련을 하고 있다. /김여울 기자 wool@kwangju.co.kr
 

 

‘호랑이 군단’의 2023시즌 준비에는 밤낮이 없다.

KIA 타이거즈는 미국 애리조나 투싼 키노 스포츠 콤플렉스에 캠프를 차리고 새 시즌을 위한 담금질을 하고 있다.

실전에 앞서 KIA는 오전에 집중적으로 훈련을 전개했다. 점심 이후에는 그라운드 훈련이 종료되면서, 엑스트라조가 떠나는 오후 2시 정도가 되면 경기장이 텅 비었다.

겉으로 보기에는 훈련량이 많아 보이지는 않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사정은 다르다.

오후 웨이트로 몸을 키운 선수들은 저녁 훈련도 잊지 않았다.

KIA는 박찬호를 기점으로 고참들로 구성된 A조와 신예 B조로 나눠 야간 훈련을 진행했다.

격일로 조를 나눠 야간 훈련이 진행됐지만 늘 예정된 인원을 넘어 경기장이 북적 북적 거렸다. 덕분에 공을 하나라도 더 치기 위해 선수들이 줄을 서서 대기하기도 했다.

타격 훈련만 진행된 것은 아니다. 주간 훈련 때 부족했던 부분을 채우기 위해 방망이를 든 선수들 사이에서 김도영은 수비를 더하기 위해 글러브를 챙겨 들고 나오기도 했다.

‘이적생’ 주효상은 “해야 한다. 야구 잘하기 위해서 해야 한다”고 ‘개근생’을 자처했고, 홍종표도 “몰래 왔다. 야구 열심히 하려고 한다”고 웃음을 보이기도 했다.

외국인 선수도 예외는 아니었다. 소크라테스는 ‘태어나서 처음 해보는 훈련’이라며 야간 스윙을 했다.

예외 없는 훈련에도 소크라테스는 밝은 표정으로 훈련에 임했고 ‘홈런 내기’도 하면서 동료들에게 웃음을 선사하기도 했다. 내기에서 진 소크라테스는 동료들에게 커피도 대접했다.

경기장만 야간 훈련의 무대가 되는 것은 아니다.

KIA 관계자는 “숙소 주차장에서 방망이를 휘두르는 선수들을 자주 볼 수 있다”며 밤낮을 잊은 선수들의 훈련 열기를 전했다.

/김여울 기자 wool@kwangju.co.kr

 

“KIA 안방이 약점이라고 ?” … 4명의 포수들 이 악물었다

‘안방이 약점?’ KIA 타이거즈 포수들이 이를 악물었다.KIA는 미국 애리조나 투싼에서 2023시즌을 위한 밑그림을 그리고 있다. 전체적으로 봤을 때 KIA 전력은 지난해에 비해 탄탄해졌다. 숀 앤더

kwangju.co.kr

 

나홀로 ‘국대 타이거즈 ’야수 … 나성범은 외롭다

KIA 타이거즈 나성범이 “박찬호라도 데려올 걸 그랬다”며 아쉬워했고, 박찬호는 “나는 할 만큼 했다”고 웃었다. 15일(이하 현지시간) KIA의 스프링캠프가 꾸려진 미국 애리조나 투싼 키노 스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