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호남정보통

[12월 13일 생생호남] 옥정호 출렁다리 ‘휴장’…목포시립도서관 최태성 인문학 강의

by 광주일보 2022. 12. 13.
728x90
반응형

 

옥정호 출렁다리. <임실군 제공>
 

◇임실 옥정호 출렁다리, 내년 3월까지 휴장

임실 옥정호 출렁다리가 19일부터 내년 3월 중순까지 3개월여간 휴장한다. 임시 개장 중인 옥정호 출렁다리에 야간 조명공사 등 추가 공사가 진행되면서 휴장이 결정됐다. 옥정호 출렁다리는 지난 10월 22일 임시 개통 이후 50여일만에 45만여 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면서 전북 대표 관광지로 급부상했다. 휴장기간동안 군은 야간조명을 설치하고, 붕어섬 사계절 관광공원 등 미흡한 점을 보완할 방침이다. 또 2025년까지 수변데크와 생태공원 등을 마무리하고, 민자유치를 통한 모노레일과 케이블카 설치에도 나설 계획이다.

◇정읍시, 태인축구장 개장기념 전국유소년축구대회 성료

‘2022년 태인축구장 개장기념 전국유소년축구대회(2차)’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태인성황축구장 개장을 기념하고, 축구 꿈나무를 육성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는 6인제(초 1·2·3학년)와 8인제(초 4·5·6학년)로 나눠 진행됐으며 전국의 유소년축구클럽 53개 팀 600여 명이 참가했다. FC포텐셜(2학년), 위닝FC(3학년), JK풋볼클럽(4학년), 주니어FC U12(4·5학년), 한중FC(6학년 A그룹), 성거FC(6학년 B그룹), 제일유소년FC(6학년 C그룹)이 우승을 차지했고, 광주애플라인드FC(1학년), JK풋볼클럽(2학년), 이리동풋볼클럽·UK주니어(3학년), 청주 프로비티·구성PEC(4학년), FC포텐셜(5학년), 경기광명FC(6학년)가 학년별 우승팀이 됐다.

◇전북도 창의체험관, 가족과 함께 하는 연말 체험 프로그램 운영

전북도 어린이창의체험관이 연말을 맞아 23일부터 25일까지 특별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체험관은 ‘우리 가족 소망달력 만들기’와 ‘통나무케이크 만들기’, ‘새해를 밝혀주는 등 만들기’ 등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우리가족 소망달력 만들기’와 ‘통나무케이크 만들기’ 참가 접수는 12일부터 체험관 누리집 상상문화센터에서 선착순으로 이뤄진다. ‘새해를 밝혀주는 등 만들기’는 23일부터 25일까지 현장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순창발효테마파크 연말 행사 ‘크리스마스 발효테마파크 여기어때?’

순창발효테마파크에서 크리스마스 특별 행사‘발효테마파크 여기어때?’가 진행된다. 17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는 행사는 ▲새해 소원트리 ▲포토존 SNS 업로드 ▲산타를 찾아라 등 관람객들이 테마파크를 직접 즐기며 공유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된다. 크리스마스 이브와 당일에는 아티스트와 함께하는 벌룬 아트쇼 빛과 모래를 이용한 샌드아트 공연도 펼쳐진다. 아트쇼와 샌드아트 공연은 푸드사이언스관 입장객에 한하여 무료로 운영되며 네이버를 통해 사전예약을 해야 한다.

◇전남도농업기술원, 숙면효과 기능성 상추 ‘흑하랑’ 산업화

전남도농업기술원이 숙면 효과가 있는 기능성 상추 ‘흑하랑’ 품종으로 수면건강제품 산업화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흑하랑 상추는 8년간의 연구 끝에 지난 2019년 등록을 마친 품종으로 정신 건강과 수면 효과가 있는 락투신 성분이 일반 상추에 비해 124배 많은 3.74mg/g에 이른다. 흑하랑 품종을 활용해 16개 업체와 민관협력 체계를 구성해 제품 개발을 추진한 결과 올해 19개의 제품이 유통되고 있다. 티백차와 양갱 제품은 미국, 중국, 일본, 프랑스에서 현지 테스트 중이고 해외 유통업체가 각 나라에 맞는 고유 제형의 상품 개발도 진행하고 있다.

◇목포시립도서관, 24일 ‘큰별쌤 최태성의 역사를 배우는 이유’ 인문학 강연

목포시립도서관이 연말을 맞아 24일 오후 2시 역사 강사인 최태성 작가를 초청해 ‘큰별쌤 최태성의 역사를 배우는 이유’ 인문학 강연을 연다. 최태성 작가는 EBS 한국사 대표강사로 일목요연한 강의로 학생들에게 ‘큰별쌤’이라는 별칭으로 잘 알려져 있다. ‘역사의 쓸모’, ‘큰별쌤 최태성의 별★별 한국사’ 등 저서를 집필했으며, KBS 1TV ‘역사저널 그날’과 tvN ‘벌거벗은 한국사’ 등에 출연하고 있다. 강연 참가 신청은 목포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목포시립도서관으로 로 문의하면 된다.

◇고흥 서문리에 제2공영주차타워 준공

고흥군이 고흥 제2공영주차타워(고흥읍 서문리 236-10)에서 준공식을 열었다. 총사업비 50억 원이 투입된 제2공영주차타워는 연면적 3654㎡, 지상 3층 4단 규모로 승용차 기준 126대를 주차할 수 있어, 고흥터미널 인근 주차난 문제가 해소될 전망이다. 주차타워는 24시간 무인 정산시스템으로 운영되며 층별 주차현황 및 주차 가능 대수를 확인할 수 있는 주차유도시스템, 폐쇄회로(CCTV), 전기자동차 충전시설 2개소 등이 구축됐다. 현재 시범운영 중으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여수, 원어민 화상학습 수강생 470명 모집

여수시가 19일부터 26일까지 ‘원어민 화상학습 50기 수강생’ 470명을 모집한다. 이번 강의는 내년 1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4개월 과정으로 진행되며, 초등학교 3학년 이상 여수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수강생은 주 2회(1일 45분) 또는 주 3회(1일 30분) 수업을 선택해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수강 신청은 배우고 싶은 언어(영어, 중국어, 스페인어, 프랑스어)와 시간(오전 10시~오후 10시)을 선택해 ‘여수시 사이버외국어학습센터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수업은 수준별 맞춤형 화상학습으로 진행되며 원어민 강사 1명과 수강생 5명이 그룹을 이루게 된다.

/문소영 인터넷기자 mso@kwangju.co.kr

 

무안공항 국제선, 탑승료 폭리에 악취 진동

#. 최모씨는 지난 2일 베트남 여행을 가려고 무안국제공항을 찾았다가 불쾌한 경험을 했다. 비행기를 타자마자 지독한 화장실 냄새가 진동한데다 객실 내에는 이전 탑승객이 먹었던 빵 포장지

kwangju.co.kr

 

광주·전남 관광명소 10곳 뿐이랴…‘한국관광 100선’ 선정

양림역사문화마을, 무등산국립공원, 죽녹원, 여수세계박람회장, 섬진강기차마을 등 지역 내 관광지 10곳이 한국관광 100선에 최종 선정됐다. 특히 담양 죽녹원과 여수세계박람회장은 5회 연속 관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