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희준기자

송종욱 광주은행장 사의 표명…“내부 인선에 무게”

by 광주일보 2022. 11. 22.
728x90
반응형

자행 출신 최초 선임 송 은행장 “후배에 길 열어 줄 것”

송종욱 광주은행장<사진>이 22일 사의를 표명했다.

송 은행장은 차기 광주은행장 최종 후보로 선정되면서 ‘4연임’을 눈앞에 두고 있었으나 “후배들에게 길을 열어주겠다”며 용퇴를 결정했다.

광주은행은 이날 송 은행장이 JB금융지주 이사회에 사의를 표명했다고 밝혔다.

송 은행장은 지난 2017년 9월 최초 자행 출신 광주은행장에 선임된 뒤 5년여 동안 재임했다.

그는 광주일보와 통화에서 “은행장으로 일한 5년여 동안 광주·전남 대표은행의 기반을 다져놓은 점을 뿌듯하게 여긴다”며 “수개월 동안 고심했다. 후배들에게 길을 열어주며 박수받을 때 떠나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했다”며 사임 배경을 설명했다.

한편 차기 광주은행장도 자행 출신을 발탁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알려졌다. 인선은 연말까지 마무리한다는 방침이다.

향후 광주은행장 선출은 JB금융지주 자회사 CEO후보추천위원회에서 후보를 선출해 광주은행 임원후보추천위원회에서 최종 확정할 예정이다. 이후 주주총회를 열어 최종 후보가 은행장으로 선임된다.

/백희준 기자 bhj@kwangju.co.kr

 

구인난 속 직업소개소 횡포에 우는 선주들

인건비 상승과 인력난으로 이중고를 겪고 있는 전남지역 선주(船主)들이 직업소개소의 횡포에 울고 있다.목포, 신안 등 전남지역 선주들은 힘든 선원 일을 하려고 하는 사람이 없는 상황에서 직

kwangju.co.kr

 

신세계·현대百, 광주 ‘프리미엄 유통시장’ 선점 경쟁

불모지나 다름 없는 광주 프리미엄 유통 시장을 놓고 국내 유통 대기업들이 자존심을 건 한판 승부에 나선다.광주 유통계의 터줏대감인 광주신세계는 전국 주요 백화점의 장점만을 뽑아낸 ‘미

kwangju.co.kr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