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병호기자

광주상인대책위 “복합쇼핑몰 사업, 중소상인 대책은 안보여”

by 광주일보 2022. 8. 24.
728x90
반응형

광주 복합쇼핑몰 건설과 관련 대형 유통업체들이 투자 계획을 내놓고 있는 가운데 광주지역 상인들이 상권보호대책을 요구하고 나섰다.

‘복합쇼핑몰 광주상인대책위’(이하 대책위)는 23일 광주시의회 시민소통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광주시에 복합쇼핑몰 일방행정 중단과 민관협의체 추진을 촉구했다.

광주시가 광주지역 상인들을 위한 대책을 내놓지 않고 있다는 것이 이들의 주장이다.

대책위는 “광주상인 누구도 대기업들의 복합쇼핑몰 출점이 지역상권의 파산과 도산이라는 파국으로 이어지길 원치 않는다”면서 “정부가 국정과제에서 광주 복합쇼핑몰 유치를 당장 제외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복합쇼핑몰 사업은 민간과 지방자치의 영역이지 국가사업으로 다룰 일이 아니라는 이유에서다.

대책위는 광주시에 매출 피해가 예상되는 업종과 지역상권을 보호하고, 대기업들의 유통독과점을 방지하기 위한 행정 가이드라인 수립을 위한 ‘복합쇼핑몰 관련 민관협의체’ 구성과 운영방안을 요구하고 나섰다.

대책위 관계자는 “복합쇼핑몰의 중복 입점을 규제하고 명품 매장 한정 등 동종 업종 피해도 최소화하는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해야 한다”면서 “복합쇼핑몰 사업은 광주상인의 실질적 피해를 최소화하고 시민의 공익을 최대화하는 방향으로 가야 한다”고 말했다.

/정병호 기자 jusbh@kwangju.co.kr

 

 

현대산업개발, 화정아이파크 중도금 무이자 대출 선회

HDC현대산업개발은 23일 “붕괴 사고로 입주 지연 등 피해를 본 광주 화정 아이파크 아파트 예비입주자들에게 중도금을 ‘무이자’ 대출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발표했다.당초 현대산업개발

kwangju.co.kr

 

박현수 광주교육청 주무관 “안전한 학교 만드는 데 일조하고 싶어요”

“건축시공기술사 자격을 취득하겠다는 목표는 공직 선배들을 보면서 줄곧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번에 취득한 건축시공기술사를 통해 안전한 교육시설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최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