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박진표기자

광주도시공사, 29일까지 광주형 평생주택 민간사업자 공모

by 광주일보 2022. 8. 21.
728x90
반응형

광주도시공사 광주형 평생주택 조감도.

광주도시공사는 “22일부터 중산층 이하 무주택 가구의 주거 안정을 위해 건설하는 상무지구 광주형 평생주택 민간사업자를 공모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공모대상 사업은 서구 상무소각장 인근 1만5000㎡규모 부지에 460세대 규모로 전용 면적 36 ~ 84㎡ 이하의 중·소형 평형을 동시에 공급한다.

공모사업은 도시공사와 공동시행자로 실시설계부터 책임시공까지 수행할 민간사업자를 공모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공모 일정은 민간사업자를 대상으로 오는 29일까지 참가의향서를 접수하며, 사업신청서는 10월14일에 접수한다. 이후 사업계획서 검토 후 오는 10월 최종적으로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며, 자세한 사항은 공사 홈페이지(https://www.gmcc.co.kr) 내 정보마당-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해당 공모 사업지는 조화로운 도시경관의 창출과 디자인 특화단지 조성을 위해 광주 최초로 특별건축구역으로 지정됐으며, 타 공공임대주택과의 차별 있는 설계가 진행된다.

정민곤 광주도시공사 사장은 “광주도 사업 특색에 맞는 다양한 방식의 공공임대주택 공급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기존 공공 임대아파트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통합공공임대주택은 공공주택특별법상 신설된 공공임대 유형으로 영구·국민·행복주택 등 다양한 형태로 나뉘었던 기존 공공임대주택을 하나로 통합한 유형이다. 입주 자격이 확대되어 저소득층은 물론 중산층 이하 무주택자도 거주할 수 있다.

/박진표 기자 lucky@kwangju.co.kr

 

 

광주시 “월 20만원, 청년월세 지원 신청하세요”

광주시는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무주택 청년의 주거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1년간 월 최대 20만원의 월세를 지원한다”고 21일 밝혔다.이번 ‘청년월세 특별지원’ 사업은 정부의 주거

kwangju.co.kr

 

광주시 “이달말까지 주민세 납부하세요”

광주시는 “올해 7월1일 현재 광주에 주소를 둔 개인(세대주)은 오는 31일까지 주민세(개인분)를 납부해야 한다”고 21일 밝혔다.주민세는 전국 모든 금융기관에서 직접 납부 가능하며, 납세고지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