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박성천기자

방탄소년단 RM 인스타 속 작품 ACC에서 만나요

by 광주일보 2022. 5. 20.
728x90
반응형

우고 론디노네 거석 조형물, 장동 교차로에 영구 설치

방탄소년단 RM이 인스타그램에 올린 우고 론디노네 작품이 설치된 미국 네바다 사막 ‘세븐 매직 마운틴’ (왼쪽·출처 RM 인스타그램)

방탄소년단(BTS)의 김남준(RM)이 인스타그램에 최근 올린 사진 한 장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사진 속 RM은 형형색색의 거대한 돌 조각을 배경으로 자세를 취한 모습이다.

현대미술을 주도하는 작가 중 한 명인 우고 론디노네 작품이 설치된 미국 네바다 사막 ‘세븐 매직 마운틴’ 앞에서다.

RM을 사로잡은 우고 론디노네의 거석 조형물 작품을 국립아시아문화전당(전당장 이강현·ACC)에서도 볼 수 있다.

지난 2017년 복합전시관 광장에 설치된 ‘ACC Magic Mountain’.

ACC는 우고 론디노네의 작품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산(ACC Magic Mountain)’을 지난 2017년 복합전시관 광장(장동회전교차로 방향)에 설치한 바 있다. 우고 론디노네가 영구 설치 작품이다. 작가는 작품의 모티브를 화순과 고창의 유네스코 등재 자산인 고인돌 무덤과 광주 무등산 주상절리에서 받았다. 거대한 돌덩이 모양의 작품에서 시간의 순환과 에너지를 느낄 수 있다.

이밖에 ACC에서는 백승우 작가 ‘세븐데이즈’, 왕두의 ‘승리’, 마탈리 크라셋 ‘리플렉시티’, 이불 ‘무제’ 등 공공조형물도 만날 수 있으며 ACC의 공간, 공공미술을 둘러보는 ‘초록초록 ACC 산책’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박성천 기자 skypark@kwangju.co.kr

 

‘광주미술’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보다

전시장을 다 둘러보고 나면, 새삼스레 ‘광주 미술’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에 대해 생각해 보게된다. 전시에 참여한 33명 작가의 ‘처음’과 ‘지금’을 웅변하는 작품을 동시에 접하며,

kwangju.co.kr

 

오수경 개인전, 자연과 시간의 흐름 ‘너에게로 가는 길’

화사한 꽃과 푸른 하늘, 시원한 바다풍경이 펼쳐지는 갤러리에 들어서면, 아름다운 이 오월에 잘 어울리는 전시회에 초대받은 기분이 든다. 초록과 붉은 기운이 어우러진 작품 ‘사과나무’ 아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