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희준기자

광주은행, 개인형 퇴직연금 비대면 가입고객 수수료 면제

by 광주일보 2022. 4. 3.
728x90
반응형

<광주은행 제공>

광주은행은 개인형 퇴직연금(IRP) 비대면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수수료를 전액 면제한다고 3일 밝혔다.

스마트뱅킹과 인터넷뱅킹 등 비대면 방식으로 가입한 고객이면 수수료를 면제받을 수 있다. 기존 비대면 가입 고객도 수수료 면제 대상에 해당된다. 또한 광주은행에서 개인형 퇴직연금 계좌를 비대면 개설한 뒤 다른 은행의 개인형 퇴직연금 계좌를 계약이전해 오는 고객도 수수료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개인형 퇴직연금은 공무원, 교사, 군인 등 직역연금 가입자를 포함한 근로자와 개인사업자, 퇴직금수령(예정)자 등 소득이 있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대표적인 노후준비 수단으로 꼽히고 있으며, 연말정산 때 납입한도 700만원(만 50세 이상은 2023년까지 최대 900만원) 이내에서 세액공제 혜택까지 받을 수 있는 대표적인 절세상품이다.

유동구 광주은행 신탁연금부장은 “노후자산 준비를 위해 광주은행 비대면 개인형 퇴직연금을 선택한 고객에게 금융 동반자로서 도움을 주고자 수수료 전액 면제 혜택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생활상을 반영해 든든한 노후자산을 준비할 수 있도록 최고의 수익성을 겸비한 상품과 행사를 개발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백희준 기자 bhj@kwangju.co.kr

 

신용보증기금, 6월까지 채무자 재기지원…상환금액 요건 완화

신용보증기금은 오는 6월30일까지 채무자 재기 지원 강화를 위한 특별 캠페인을 벌인다고 3일 밝혔다. 단순 연대보증인의 채무감면율을 확대하는 등 채무자의 상환 부담을 줄이고 조기 변제를

kwangju.co.kr

 

전기·가스…공공요금 한꺼번에 오른다

1일부터 전기요금과 가스요금 등 공공요금이 인상되면서 가계 물가 부담이 심화될 전망이다. 4인 가구 기준으로 전기요금은 2400원 가량 오르며, 2000MJ(메가줄)을 쓰는 가구당 가스요금은 월 860원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