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호남정보통

순천시, ‘반려동물 테마파크’ 추진

by 광주일보 2022. 3. 27.
728x90
반응형

상반기 타당성 조사·연구용역
산책·음식·숙박·치유 가능
반려동물 친화도시 구상

순천시가 조곡동에 건축 중인 반려동물문화센터 조감도.

 

반려동물과 산책, 식음, 숙박, 치유할 수 있는 반려 동물 테마파크가 순천에 들아선다.

순천시는 반려동물 특화시설로 ‘반려동물 테마파크’ 조성을 위한 타당성 조사 및 기본구상 연구용역을 올해 상반기에 착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순천시에 따르면 전국 반려동물 인구가 1000만 명에서 1500만 명까지 추산되고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문화가 확산하면서 반려동물 이용 편의시설에 대한 수요도 늘고 있다.

하지만 반려동물과 마음 놓고 함께 할 공간은 부족한 실정이며 반려인의 요구를 충족하고 비반려인에게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전용공간이 절실한 상황이다.

이에 따라 시는 반려동물 친화도시를 목표로 시민 의견 수렴을 거쳐 반려동물테마파크 조성사업을 중장기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시는 올해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조곡동에 반려동물문화센터를 건축하고 있다.

부지 3104㎡, 4층 건축 연면적 2658㎡ 규모로 건립중인 반려동물문화센터는 반려동물 체험학습장, 교육장, 영상관, 실내 놀이공간, 입양홍보실, 반려인 휴식공간 등을 갖춘다.

순천시 관계자는 “사람과 동물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올바른 반려문화 정착과 동물보호·복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서로 이해하고 배려하는 성숙한 시민 의식을 발휘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순천=김은종 기자 ejkim@kwangju.co.kr

 

 

‘행복한 동행’ 반려동물과 함께하시개 <50> 반려견 봄나들이 추천코스

“우리를 맘껏 사랑해 주세요” “항상 우리와 함께 해주세요” “마음껏 뛰어놀게 해주세요” 말을 하지는 못하지만 눈빛으로 얘기하는 우리 반려견들의 마음이다.지난 23일은 ‘국제 강아지

kwangju.co.kr

 

순천시, 미래형 ‘스포츠파크’ 조성한다

순천시가 국내 체육 환경 변화에 따라 미래 지향적인 종합 멀티형 스포츠 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다.순천시는 대한민국 공공 체육시설의 선도 모델을 제시하기 위해 순천형 스포츠파크 조성에 시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