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호남정보통

해남 우수영 관광지, 365일 운영된다

by 광주일보 2022. 1. 16.
728x90
반응형
관광사진 공모전에서 대상을 받은 우수영 관광지 전경. <해남군 제공>
 

해남 우수영 관광지가 365일 열린다.

해남군은 우수영 관광지를 찾는 관광객이 늘면서 쉬는 날 없이 운영하기로 했다.

앞서 우수영 관광지는 명량대첩해전사 전시관 등 시설에 대해 매주 월요일 휴무를 적용했다.

하지만 지난해 울돌목 스카이워크와 명량 해상케이블카 개통으로 연말 기준 우수영 관광지 입장객이 4만 2710명을 기록하는 등 전년도 같은 기간 1만 4913명에 비해 3배 가까이 증가하면서 휴무 없이 운영하기로 했다.

민간투자로 운영되고 있는 명량해상케이블카도 유료 탑승객 10만명을 돌파하는 등 코로나19로 인한 관광 침체에도 우수영 관광지는 활기를 띠고 있다.

또 최근 우수영 문화마을 법정스님 생가에 마을도서관이 임시 개관하는 새로운 관광지가 늘었다.

해남군은 “우수영 관광지 연중 운영이 관광객들의 편의와 우수영 관광지 활성화의 속도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전망했다.

/해남=박희석 기자 dia@kwangju.co.kr

 

해남 우수영에 ‘법정스님 마을도서관’ 개관

해남에 법정스님을 기리는 마을도서관이 임시 개관했다. 해남 문내면 우수영리에 있는 법정 스님 생가터에 최근 ‘법정스님 마을도서관’이 문을 열었다. 마을도서관은 법정스님의 ‘무소유’

kwangju.co.kr

 

‘일자리·부동산·건강·세금’…빅데이터로 본 세대별 이슈

빅데이터로 본 지난해 이슈는 20대 ‘일자리’, 30대 ‘부동산’, 40대 ‘건강’, 50대 이상 ‘세금’이었다. 국민권익위원회(이하 권익위)가 지난 1년간 수집된 민원 빅데이터(Big-Data)를 분석한 ‘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