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권일기자(정치 라운지)

광주시, 캐스퍼 구매 취득세 전액 지원

by 광주일보 2021. 11. 25.
728x90
반응형

지원 조례안 시의회 상임위 통과

광주글로벌모터스(GGM)의 1호차‘캐스퍼(CASPER)’<현대자동차 제공>
 
‘광주형 일자리’ 결실인 ‘캐스퍼’ 판매를 지원하기 위한 조례안이 광주시의회 상임위원회를 통과했다.


24일 광주시의회에 따르면 해당 상임위인 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는 전날 ‘광주형 일자리 지원에 관한 조례 개정안’을 의결했다. 조례안은 ‘광주형 일자리’ 등 노사 상생형 지역 일자리에서 생산한 제품의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매자에게는 취득세 등 행정·재정 지원을 할 수 있다. 광주시는 캐스퍼 구매 시 발생하는 취득세 전액을 지원할 방침이다.

취득세는 취득가액의 4%로, 경차의 경우 50만원 한도에서 감면받을 수 있다. 시는 조례를 근거로 예산을 편성해 캐스퍼 구매 시 취득세를 부담하면 사후에 지역 화폐로 환급해줄 계획이다.

관련 예산안은 추경으로 본회의에 제출됐다. 앞서 시의회 산건위는 19일 심의에서 예산안 전액(4000만원)을 삭감했다.

삭감된 예산안은 24∼25일 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다시 심의한다. 조례·예산안은 26일 본회의에서 최종 처리될 예정이다.

/최권일 기자 cki@kwangju.co.kr

 

자동차업계 잇단 신차 공개…럭셔리 전기차 혈투 본격화

최근 세계 각국에서 개최된 굵직한 모터쇼에서 자동차업계가 각자의 콘셉트카와 신차를 잇달아 선보이면서 향후 치열한 경쟁이 예고되고 있다. 22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제네시스 브랜드는 지

kwangju.co.kr

 

김대식 KAIST 교수 “메타버스 대항해시대 ‘현실’의 고정관념 깨진다”

“지금의 메타버스는 ‘대항해시대’와 같습니다. 콜럼버스가 신대륙을 발견하자 50여년동안 대 탐험의 시대가 시작됐죠. 신대륙의 존재를 알고 태어난 이후 세대는 더 많은 가능성을 봤고, 다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