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희준기자

‘가스안전체험시설’ 빛고을국민안전체험관에 19일 개장

by 광주일보 2021. 10. 19.
728x90
반응형

해양에너지, 광주시에 기부채납

 

광주시 북구 오치동 빛고을국민안전체험관 2층에 들어선 가스안전체험시설.<해양에너지 제공>

㈜해양에너지는 광주시에 기부채납한 가스안전체험시설이 19일 빛고을국민안전체험관 2층에 문을 연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전국 최초의 가스안전체험시설로, 광주시 북구 오치동에 이달 개관한 빛고을국민안전체험관 2층에 들어섰다.

이 공간은 도시가스에 대한 이해와 가스안전 생활화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체험 공간은 도시가스 냄새 맡기, 계량기 점검 방법, 가스 누출 확인 방법, 보일러 상태 확인법, 가스레인지 안전 사용법, 캠핑족의 안전 가스 사용법, 가스 안전 퀴즈 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빛고을 국민안전체험관은 연면적 7810㎡에 1개동 4층 규모로, 8개 체험존, 23개 체험시설이 들어섰다.

김형순 해양에너지 대표는 “가스안전체험시설을 찾은 시민들이 체험을 통해 가스안전수칙을 잘 숙지하고 생활 속에서 실천하길 바란다”며 “해양에너지가 고객 자율안전 선진문화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백희준 기자 bhj@kwangju.co.kr

 

 

광주·전남 기업 46%, 산단 외 개별입지…“난개발 우려”

광주·전남 기업체의 46% 가량은 산업단지가 아닌 개별입지에 공장을 세운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 김정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중소벤처기업연구원

kwangju.co.kr

 

‘현장실습 사망’ 여수 요트업체 산업안전법 위반 10건

여수 요트업체 현장실습 중 숨진 여수해양과학고 고(故) 홍정운(18)군 사고〈광주일보 10월 11일 6면〉와 관련, 고용노동부 조사결과 업주의 부실한 안전 조치와 교육당국의 허술한 관리감독 등이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