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대성기자

수능 응시원서 접수…자가격리자-확진자 대리제출 가능

by 광주일보 2021. 8. 18.
728x90
반응형

9월 3일까지 접수···점자 문제지·별도 시험실 등 편의

  3학년 학생들이 수능 모의평가를 치르는 모습. <광주일보 DB>

오는 11월 18일 실시되는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접수가 19일 시작된다.

교육부와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19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토요일과 공휴일을 제외하고,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전국 86개 시험지구교육지원청과 일선 고등학교에서 수능 응시원서를 일제히 접수한다고 17일 밝혔다.

응시원서는 수험생 본인 제출이 원칙이다.

다만 고등학교 졸업자(검정고시 합격자 등 포함) 중 장애인, 수형자, 군 복무자, 입원 중인 환자, 원서 접수일 현재 해외 거주자(해외 여행자는 제외)인 경우와 시·도 교육감이 기타 불가피한 경우로 인정할 경우 응시원서 대리 제출이 가능하다.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자가 격리자와 확진자도 대리 제출 대상이 된다.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졸업 예정자는 재학 중인 고등학교에 응시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재수생 등 고등학교 졸업자는 출신 고등학교에 응시원서를 제출할 수 있다.

수험생의 주소지가 출신 고등학교 소재지와 관할 시험지구가 다른 경우 현재 주소지 관할 시험지구교육지원청에 응시원서를 낼 수 있다. 고졸 학력 검정고시 합격자와 기타 학력 인정자는 현재 주소지 관할 시험지구교육지원청에 제출하면 된다.

장기 입원 환자나 군 복무자, 수형자 등 기타 특별한 사유가 있다고 인정된 수험생은 출신 고등학교나 현재 주소지 혹은 실제 거주지 관할 시험지구교육지원청에 응시원서를 제출할 수 있다. 

응시원서를 제출하는 모든 수험생은 여권용 규격 사진(가로 3.5㎝×세로 4.5㎝) 사진 2장과 응시 수수료,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을 준비해야 한다.

졸업자가 시험지구교육지원청에 응시원서를 제출할 경우 졸업증명서 1부와 주민등록초본 1부를 추가로 준비해야 한다.

응시 수수료는 본인이 선택한 영역 수에 따라 4개 영역 이하 3만7000원, 5개 영역 4만2000원, 6개 영역 4만7000원이다.

교육부와 평가원은 천재지변, 질병, 수시모집 최종합격, 입대 등 하나에 해당해 수능에 응시하지 않은 수험생에게는 응시 수수료 일부를 환불한다. 환불 신청 기간은 11월 22∼26일이다.

수험생이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법정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보호 대상자 등 저소득층 수급 자격 보유자인 경우 응시 수수료가 면제된다.

아울러 중증·경증 시각장애, 뇌 병변 등 운동장애, 중증·경증 청각장애 등으로 응시에 어려움이 있는 수험생은 증빙서류를 제출할 경우 점자 문제지, 글자 확대 문제지, 별도 시험실 배치, 보청기 사용 등의 편의를 받을 수 있다.

2022학년도 수능은 11월 18일 치러진다. 채점 과정을 거쳐 12월 10일 수험생에게 성적이 통지된다.


수능 응시원서 접수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수능운영부나 해당 시험지구 교육지원
청에 문의하면 된다.  

 /김대성 기자 bigkim@kwangju.co.kr

 

 

 

잃어버린 대학생활 2년 … 답답한 ‘코로나 학번’

#.광주지역 2년제 대학 사회복지학과에 다니는 A(여·20)씨는 요즘 달력만 보면 한숨이 절로 나온다. A씨는 9월에 개학하는 학기를 끝으로 졸업을 앞두게 된다. 하지만 실기수업·현장실습 등 실무

kwangju.co.kr

 

KIA-두산·NC-SSG전 ‘노게임’… KBO 후반기 일정 ‘비상’

빠듯한 후반기 일정에 비가 복병으로 등장했다. 17일 잠실구장에서 진행된 KIA-두산 경기와 문학에서 열린 NC-SSG의 경기가 비로 노게임이 선언됐다. 이날 취소된 경기는 오는 9월 1일 같은 장소에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