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호남정보통

화순군, 국가 백신안전기술지원센터 ‘탄력’

by 광주일보 2021. 7. 4.
728x90
반응형

약사법 개정안 국회 통과…재정 지원 법적 근거 마련

 

중소벤처기업부가 바이오 신약 개발 창업기업 지원 기반을 구축하는 K-바이오 랩 허브 구축 사업 후보지 위치도. <화순군 제공>

화순 백신지원센터 구축 사업이 탄력을 받게 됐다.

‘약사법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됨에 따라 화순군의 국가 백신안전기술지원센터(이하 백신지원센터) 구축 사업이 탄력을 받게 됐다.

이 법안에는 백신지원센터 설립과 재정 지원에 관한 법적 근거가 담겼다.

국가 예산이 투입되는 백신지원센터의 공익적 성과를 위해 민법상 재단법인이 아닌 특수법인 설립을 골자로 하고 있다.

백신지원센터는 국비 213억원, 지방비 70억원 등 총사업비 283억원이 투입돼 백신 연구개발에서 컨설팅, 임상, 허가와 승인까지 백신 전주기 기술지원을 통해 신속한 백신 제품화를 지원하는 국가 백신전략의 핵심 인프라다.

그동안 법적 근거가 부족해 장비 구축이나 전문인력 채용, 운영비 확보 등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번 법률 개정에 따라 백신지원센터의 공신력을 확보하고 안정적인 구축과 운영에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백신지원센터는 국내 유일의 백신특구인 화순군 백신산업특구에 2022년 9월까지 완공돼 2023년 4월부터 백신 제품화 임상분석을 지원할 계획이다.

화순군 관계자는 “국가 백신안전기술지원센터는 안정적인 백신 수급과 백신 자급률 향상 등에 이바지할 것이다”며 “이를 통해 감염병 확산 방지와 위기상황 신속 대응에 중추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화순=조성수 기자 css@kwangju.co.kr

 

 

 

‘K-바이오 랩허브’ 후보지 화순서 현장 평가

신약 개발 기업을 육성하기 위한 국책사업 ‘K-바이오 랩허브’ 후보지 선정을 위한 현장 평가가 화순에서 진행됐다.화순군에 따르면 최근 중소벤처기업부 관계자 등 10여명으로 구성된 평가단

kwangju.co.kr

 

75세 이상 8일부터 백신접종 개별예약…지자체 지원 종료

코로나19 백신 접종 대상이 대폭 확대되는 가운데 8일부터 ‘75세 이상 어르신 및 노인시설 예방접종 대상자 관리’는 개별 예약을 통해 접종해야 한다.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은 “75세 이

kwangju.co.kr

 

광주·전남 ‘부의 대물림’ 급증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자산 상속과 증여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부의 대물림’으로 통하는 상속·증여재산 규모가 지난해 신고액 기준 1조4400억원을 넘어섰다. 그 중에서도 건물 증여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