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여울기자(그라운드 톡톡)

‘두 경기 연속 홈런’ 김호령, 타이밍 잡고 주전 잡는다

by 광주일보 2021. 7. 2.
728x90
반응형

“타이밍 미리 잡고 공 길게 보는 연습 효과적”
29일 루친스키 이어 송명기 상대로 연속 홈런

 

KIA 김호령이 1일 NC와의 홈경기에서 홈런을 친 뒤 그라운드를 돌고 있다. <KIA 타이거즈 제공>

‘타이밍’에서 답을 찾은 KIA 타이거즈 김호령이 두 경기 연속 홈런과 함께 연패 탈출의 주역이 됐다.

KIA는 1일 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NC 다이노스와의 시즌 7차전에서 6-3 승리를 거뒀다. 최근 5연패와 NC전 6연패 탈출이다.

돌아온 에이스 브룩스가 52구로 4이닝을 1실점으로 막으면서 마운드 수훈선수가 됐고, 타석에서는 ‘홈런 군단’ NC를 상대로 결승 홈런을 날린 김호령이 주인공이었다.

알테어의 솔로포로 1-1 원점으로 돌아간 승부. 5회말 무사 1루에서 김호령이 두 번째 타석에 섰다

2회 첫 타석에서 이미 안타를 기록했던 김호령은 두 번째 타석에서 연달아 파울 두 개를 기록했다. 불리한 볼카운트였지만 김호령의 머릿속에서는 “삼진은 안 먹겠다”는 자신감이 있었다.

그리고 풀카운트 승부까지 끌고 간 김호령은 송명기의 7구째 147㎞ 직구를 좌중간으로 넘기면서 3-1을 만들었다. 지난 6월 29일 루친스키를 상대로 솔로포를 뽑아냈던 김호령의 두 경기 연속 홈런이었다.

이 홈런으로 송명기를 흔든 KIA는 바뀐 투수 최금강을 상대로 한 최형우의 2타점 2루타 등을 더해 6회 5점을 만들며 연패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

김호령의 자신감 뒤에는 ‘타이밍’이 있었다.

김호령은 “초구에 몸쪽 직구를 쳤는데 타이밍이 좋았다. 직구, 변화구 둘 다 타이밍이 잡혀서 삼진은 안 먹겠다고 생각했다. 몸쪽 직구 온 게 잘 맞은 것 같다”고 홈런 상황을 설명했다.

 

최근 김호령이 가장 공을 들인 부분 역시 ‘타이밍’이다.

김호령은 “연습할 때 타이밍을 길게 가져가는 연습을 하고 있다. 미리 타이밍을 잡고 오래 공을 보려는 연습을 많이 했다”며 “몇 년 전부터 타이밍이 늦었다. 나는 맞았다고 생각했는데 늦으니까 계속 폼을 바꿨다. 타이밍을 조금 더 빨리 잡아보자고 했는데 그게 잘됐다. 연습하다가 한번 해볼까 생각해서 시도했는데 좋은 결과가 나왔다”고 설명했다.

김호령은 올 시즌 윌리엄스 감독이 구상한 베스트 라인업의 한 축이었다. 하지만 결과는 좋지 못했다. 공격 부진은 자신의 장점인 수비에도 영향을 미쳤다. 결국 두 차례 2군에 내려가는 등 김호령의 봄은 화려하지 못했다.

김호령은 “처음 개막했을 때 너무 결과가 안 나오니까 부담이 됐다. 잘 맞은 것도 잡히고 혼자 스스로 싸운 것 같다. 부담 없이 해야 됐는데 점점 더 못해지고 주전이다 보니까 방망이가 안 맞으면 수비하면서도 생각나고 수비에서도 실수가 나왔다. 잡을 수 있는 공도 못 잡고 악순환이 이어졌다”고 돌아봤다.

두 번째 2군행 통보를 받았을 때 김호령은 부담감을 지우고 이범호 총괄코치와 다시 준비했다.

김호령은 “두 번째 내려갈 때 이범호 코치님께서 타격폼 잘 봐주셔서 효과가 있었다. 코치님과 훈련하면서 시합하는 데 결과가 좋게 나와서 마음이 편해졌다. 내 것 할 것만 편하게 하면 됐는데 그게 안 됐었던 것 같다”며 “1군 와서는 송지만 코치님이 멘탈적인 부분에서 잘 잡아주셔서 효과가 있고 편해졌다”고 언급했다.

홈런 포함 3안타를 터트린 김호령은 특유의 안정감 있는 수비도 과시했지만 주루에서 아쉬운 장면도 보였다. 7회 세 번째 안타로 출루한 뒤 도루로 2루까지 간 김호령은 투수 배민서의 견제구에 아웃이 됐다. 의욕이 앞선 실수였다.

김호령은 “야수가 다 빠져있어서 견제 안 할 줄 알고 리드를 많이 나갔다. 외야를 보니까 다 앞에 있어서 1점이라도 내야 한다는 마음으로 나갔는데 아웃이 됐다”고 쑥스럽게 웃었다.

이어 “지금 페이스 유지해서 계속 시합 나가는 게 목표다. 이 페이스만 유지하고 싶다. 지금부터 잘 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김여울 기자 wool@kwangju.co.kr

 

 

‘152㎞’ 브룩스, 에이스가 돌아왔다… KIA 5연패 탈출

KIA 타이거즈의 애런 브룩스가 54개의 공으로 에이스의 귀환을 알렸다. 팀은 5연패에서 탈출했다. 브룩스가 1일 NC 다이노스를 상대로 챔피언스필드에서 복귀전에 나선다. 6월 1일 한화전 이후 한

kwangju.co.kr

 

브룩스, KIA 마운드 정상화 발판 될까?

브룩스가 ‘호랑이 군단’ 마운드 정상화의 바람이 될까?KIA 타이거즈에는 악몽의 6월이었다. 멩덴에 이어 브룩스가 동시에 팔꿈치 부상으로 이탈했고, 지난 시즌 필승조 역할을 해줬던 박준표

kwangju.co.kr

 

KBO, 검사키트·전수검사·붙이는 체온계 등 방역 강화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으로 경기에 차질을 빚었던 KBO가 방역활동을 강화한다. KBO는 올림픽 휴식기 전후로 검사 키트를 통한 전수 검사와 함께 진단검사까지 진행해 방역을 관리할 예정이다. 7월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