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박진표기자

지방세, 모바일로 간편하게 납부 하세요

by 광주일보 2021. 3. 8.
728x90
반응형

광주시가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지방세 고지서를 받고 납부할 수 있는 전자송달 제도를 적극 홍보하고 나섰다.

전자송달 제도는 과세관청이 보통 고지하는 지방세(주민세, 재산세, 자동차세, 등록면허세 등)를 카카오톡, 네이버, 페이코 등 간편결제사 앱과 광주은행, 농협 등 15개 금융사 앱, 전자사서함(위택스), 전자우편 등으로 편리하게 고지서를 송달받고 납부할 수 있는 제도다.

그동안 지방세 고지서 전자송달 신청은 위택스를 이용한 전자사서함과 과세관청을 방문하여 신청했지만, 현재는 간편결제사 및 15개 금융사 앱을 통해서도 신청이 가능하다.

전자송달을 신청하면 신청한 다음달부터 적용되며, 신청만 해도 고지서 1장당 150원을 공제받고 전자송달과 자동이체 납부를 동시에 신청할 경우 고지서 1장당 500원을 공제 받을 수 있다.

광주시는 지난해 지방세 212만건을 부과해 10.9%(23만건)의 전자송달율을 기록했고, 올해 적극적인 제도 홍보를 통해 20%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김일융 광주시 자치행정국장은 “깜빡 잊고 납기 내 납부를 못해 가산세를 더해 납부하는 사례가 많다”면서 “편리하게 송달받고 납부할 수 있는 전자송달 제도를 적극 활용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진표 기자 lucky@kwangju.co.kr

 

[암행순찰차 함께 타 보니] “순찰차 안보이네” 불법유턴하다 ‘딱 걸렸네’

“차량번호 XXXX번 검은색 K7 차량, 갓길에 정차하세요.”지난 5일 오전 9시 30분께 광주시 서구 화정동 화정역 사거리. 상무대로 화정역 방면을 주행하던 K7 차량이 금지구역에서 불법 유턴을 하는

kwangju.co.kr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함께해요

광주시가 전국 평균보다 높은 수준인 음식물쓰레기 발생량을 줄이기 위한 사업을 본격화한다.7일 광주시에 따르면 2017년부터 ‘음식물쓰레기 30% 줄이기 운동’ 등을 통해 전체 발생량을 5.6% 감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