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술’ 문화가 자리 잡으면서 편의점 와인이 올해도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3일 이마트24에 따르면 이 점포의 지난 1~2월 와인 매출이 지난해 동기보다 3배(209%) 증가했다. 2019년과 지난해에는 전년 대비 각각 218%, 197% 늘었다.
이마트24는 주류특화매장 확대와 자사 와인 큐레이션인 ‘이달의 와인’ 인기 덕분이라고 설명했다.
지난달 ‘이달의 와인’에 선정된 푸나무 쇼비뇽블랑은 전체 와인 품목 중 매출 1위를 기록했다.
이마트24는 3월 ‘이달의 와인’으로 로쉐 마제 2종과 안티구아스 리제르바 까베네쇼비뇽, 라포스톨 아팔타 까베네쇼비뇽 등 4종을 선보인다.
세븐일레븐도 올해 1~2월 와인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17.8% 늘었다.
와인 관련 판매 상품 수는 2019년 말 36종에서 현재 70여 종으로 확대됐다. 와인 특화 매대를 운영하는 세븐일레븐 점포는 1300여 개다.
/백희준 기자 bhj@kwangju.co.kr
광주 이마트 단골고객 혜택 '클럽' 인기
‘식재료 클럽’에 가입하면 할인 혜택을 주는 대형마트 회원제가 인기를 끌고 있다. 3일 광주지역 4개 이마트에 따르면 각종 회원제를 본격 도입한 올해 1월1일부터 3월2일까지 이들 품목 매출
kwangju.co.kr
광주신세계 ‘봄맞이 새기운 프로젝트’
㈜광주신세계가 봄의 싱그러움을 담은 바람개비와 응원 스티커를 고객에게 나눠주는 행사를 마련했다. 광주신세계는 지난 26일부터 선착순 600명(세트) 고객에게 바람개비와 응원 스티커를 증정
kwangju.co.kr
'백희준기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들했던 ‘데이 마케팅’ 제철 먹거리 활용 고객잡기 나선다 (0) | 2021.03.04 |
---|---|
광주 중소기업·전남 가계 ‘코로나 대출’ 급증…잔액 50조 돌파 (0) | 2021.03.04 |
3월7일은 ‘삼치데이’…롯데마트, 참치 등 25~40% 할인 (0) | 2021.03.03 |
창업 후 15년 이상 기업비중 전남 높고 광주 낮다 (0) | 2021.03.03 |
‘아이 낳기 좋은 근무환경 만들기’ 갈 길 멀다 (0) | 2021.03.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