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호남정보통

“걷고 선물 받자”… 정읍시 ‘워크 온 챌린지’ 운영

by 광주일보 2021. 1. 10.
728x90
반응형

정읍시는 건강걷기 실천사업으로 모바일 걷기 앱 ‘워크 온 챌린지’를 운영한다.<정읍시 제공>

정읍시가 시민들의 건강증진과 생활 속 걷기실천 향상을 위해 모바일 걷기 플랫폼 ‘워크 온 챌린지’를 운영한다.

‘워크 온’은 자신의 걸음 수를 측정하고 걷기 챌린지를 통해 일정 걸음 수를 모으면 선물도 받을 수 있다.

또 정읍 곳곳에 숨겨진 걷기 명소를 확인할 수 있으며, 커뮤니티를 통해 걷기를 좋아하는 다양한 시민들과 소통할 수 있다.

정읍시에 따르면 전체 사망원인의 10개 항목 중 80%를 차지하는 주요 원인은 만성질환이며, 정읍시민의 비만율은 5년 연속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다.

정읍시는 2019년도부터 추진한 건강걷기 활성화 사업으로 지역 소상공인과 연계, 챌린지 운영(18개소 참여)으로 지역사회 건강통계자료의 걷기실천율이 58.1%로 전년 대비 24.3%포인트 향상됐다.

지난해 ‘워크 온’ 가입 시민은 3970명이며, 누적 참여 인원은 6635명이다. 또 2804명이 챌린지에 달성하며 걷기운동에 대한 범시민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올해도 ‘워크 온’을 활용한 시민건강걷기 활성화 사업을 추진해 걷기운동을 지속적으로 장려할 계획이다.

1월 챌린지 운영은 9일부터 23일까지 15일간 진행하며 8만보를 목표로 챌린지에 성공한 가입자 전원에게 건강증진 물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정읍시는 이번 소상공인과 연계한 혜택 제공을 통해 시민들의 건강실천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읍=박기섭 기자·전북취재본부장 parkks@kwangju.co.kr

 

 

[사진뉴스] ‘한 폭의 동양화’ 무성서원의 설경

정읍시에 눈꽃 향연이 펼쳐지면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도 순백의 옷을 입었다. 우아한 건축미의 무성서원은 눈에 덮인 은행나무, 소나무와 서원 뒤 병풍처럼 두른 성황산의 산세와 어우러져

kwangju.co.kr

 

 

‘백제 고도지구’ 익산시 금마에 한옥도서관 … 13일부터 시범 운영

익산시가 백제 고도(古都)보존육성지구인 금마면에 금마도서관을 짓고 오는 13일부터 시범 운영한다.금마도서관은 19억원을 들여 지하 1층~지상 1층 연면적 543㎡ 규모로 건립됐다.종합자료실, 다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