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병호기자

소방청, 초등학생 대상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

by 광주일보 2020. 11. 1.
728x90
반응형

지난해 대상 수상작 <소방청 제공>

소방청이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작품을 공모한다.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불조심 강조의 달인 11월을 맞아 어린이들의 시선을 통해 화재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은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화재예방 등 소방안전과 간련한 주제로 작품을 제작하면 된다.

4절 크기의 손 그림 포스터 작품을 그려 참가신청서와 함께 가까운 소방본부나 소방서에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시·도 소방본부가 1차 예선을 거쳐 소방청에 최우수작을 제출하게 되고, 소방청은 18개 출품작에 대한 심사를 거치게 된다.

미술분야 교수 등 전문가들이 심사에 참가해 행안부장관상 2점, 소방청장상 2점, 시·도지사상 14점을 수여한다.


최종 심사결과는 12월 중 소방청 누리집에 게시하고 개별통보한다. 수상작은 홍보물 제작에 사용될 예정이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소방청, 시·도 소방본부 및 소방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회 관계망 서비스(소방청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를 통해서도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학생들을 대상으로 불조심 포스터를 공모해 우수작품을 전시한 것은 1947년부터이다.

/정병호 기자 jusbh@kwangju.co.kr

 

 

 

소방청, 초등학생 대상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

소방청이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작품을 공모한다.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불조심 강조의 달인 11월을 맞아 어린이들의 시선을 통해 화재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kwangju.co.kr

 

11월 1일부터 ‘가을철 산불 조심 기간’ … 위험지역 입산·등산로 통제

산림청이 11월 1일부터 12월 15일을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으로 정하고 산불 위험 지역 입산을 한시적으로 통제한다. 산림청은 29일 정부대전청사에서 가을철 산불 방지 종합대책을 발표하고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