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호남정보통

“코로나19 확산 막자” 군산시 이색 캠페인

by 광주일보 2020. 2. 17.
728x90
반응형

시민과 함께하는 ‘소독의 날’ 인증샷 진행

 

군산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시민과 함께하는 이색 캠페인을 진행한다.

군산시는 코로나19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자 감염 예방 ‘소독의 날’을 정하고,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공식 페이스북에서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시민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기획된 이벤트로 집, 상가, 다중집합시설 등을 소독하는 본인의 사진을 페이스북 댓글에 올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좋아요’ 클릭, 친구 태그, 이벤트 게시글 공유를 하면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다.

군산시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는 23일까지 진행된다. 당첨자는 26일 발표한다. 사진을 올린 참여자 중 총 100명을 추첨해 군산사랑상품권 1만원을 상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군산시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많은 사람이 소독 캠페인에 참여해 코로나19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기를 바란다”면서 “코로나19로 인해 얼어붙었던 지역경제가 활성화되는 데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군산=박금석 기자 nogusu@kwangju.co.kr  

 

 

‘기생충’ 주무대 전주 ‘박사장 저택’ 복원한다

전주에서 전체 분량의 60%를 촬영, ‘오스카 4관왕’을 거머쥔 영화 ‘기생충’의 세트장이 복원된다.16일 전북도와 전주시에 따르면 도와 시는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 주요 장면이 촬영된 박 사장(배우 이선균) 저택 등 전주영화종합촬영소에 설치됐던 세트장을 복원해 관광상품으로 육성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고 있다.‘기생충’ 전체 77회차 가운데 46차(59.7%)가 전주영화종합촬영소에서 촬영됐다. 기택 가족의 신분 상승 욕망을 부추기고 영화 클라이맥스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