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미은기자

청년예술인센터 창작공간 입주자 모집

by 광주일보 2020. 2. 16.
728x90
반응형

광주시립미술관 <광주일보 자료사진>

광주시립미술관은 청년예술인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청년예술인 지원센터 2020 창작공간 입주자를 모집한다.

신청분야는 미술, 연극, 음악, 문화기획자 등 다양한 예술분야로, 모집인원은 개인 또는 단체 10명 내외, 입주기간은 2020년 3월부터 12월까지다. 모집대상은 공고일 기준, 만 39세 미만의 광주지역 청년예술인이다.

입주자는 남구 사직동 통기타거리에 위치한 광주시립미술관 청년예술인 지원센터(남구 사직길 12)의 창작공간을 사용하게 된다. 또한 멘토링 프로그램과 오픈스튜디오, 국내 문화예술행사 탐방 등 입주자 프로그램을 지원받을 예정이다.

지원센터는 지역 청년예술인들에게 창작공간 제공과 창작 활동지원을 통해 역량있는 문화예술인을 배출하기 위해 옛 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를 리모델링해 지난 2016년 10월 개관했으며 교육공간, 문화카페, 창작공간, 공연연습장 등을 갖추고 있다.

접수는 20~21일 이틀간 진행하며 미술관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와 입주계획서를 다운받아 미술관을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접수하면 된다. 서류심사를 거쳐 26일 입주자를 선정, 발표할 예정이다.

/김미은 기자 mekim@kwangju.co.kr

 

 

광주청년작가들 인사동길에서 ‘발發광光’전

광주 지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청년 작가들이 서울에서 작품을 선보인다. 광주시립미술관(관장 전승보)이 20~30대 청년작가를 발굴하고 그들의 예술적 성과를 더 넓은 무대에 소개하기 위해 기획한 전시다.광주청년작가전 ‘발發광光’전이 오는 3월 2일까지 서울 인사동길 G&J광주전남갤러리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에는 김연호·박아론·유지원·정승원·조하늘·하승완 등 6명의 작가가 초대됐다. 참여작가들은 이 시대를 살아가며 만나는 다양한 감정과 경험들을 서

kwangju.co.kr

 

유·스퀘어 공연·금호주니어콘서트 오디션 연기

최근 코로나 19 감염 우려에 금호주니어콘서트 오디션과 유·스퀘어 문화관 공연 등이 연기되거나 취소됐다. 유·스퀘어 문화관은 오는 27~28일 양일간 예정돼 있던 제 11회 금호주니어콘서트 오디션을 잠정적으로 연기한다고 밝혔다. 오디션 일정은 아직 미정이며, 코로나 19 확산 상황에 따라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또 13일 열릴 예정이던 앙상블 밀레 창단 연주회와 24일 예정된 콰르텟 노이 정기연주회는 각각 3월 20일과 5월 18일로 연기됐다.이밖에 금…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