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박성천기자

신윤복 ‘미인도’ 공개…온라인으로도 관람 가능

by 광주일보 2020. 10. 5.
728x90
반응형

신윤복 작 ‘미인도’

문화재청과 국립중앙박물관은 공동 기획 특별전 ‘새 보물 납시었네, 신국보보물전 2017-2019’ 전시를 오는 11일까지 연장하기로 했다.

특히 이번 연장 전시기간 중에는 보물 제1973호인 ‘신윤복 필 미인도’를 다시 특별 공개한다. 조선 후기 화가 신윤복이 그린 대표 작품인 ‘미인도’는 섬세하고 부드러운 선을 사실적으로 표현한 게 특징이다.

사상 최대 규모 국보와 보물을 선보인 이번 전시는 그 자체로 화제가 됐다. “우리 선조들이 남긴 국보와 보물을 만나 자긍심을 느꼈다” 등과 같은 호평이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에 올라오기도 했다.

전시장을 직접 찾지 못하는 관람객들은 매주 전시 장면과 주요 전시품 등을 담은 다양한 주제의 온라인 전시를 국립중앙박물관 누리집과 국립중앙박물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확인하면 된다.

문화재청이 선정한 주요 전시품 30건은 다음 갤러리와 트위터, 블로그 등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박성천 기자 skypark@kwangju.co.kr

 

 

사색의 계절 가을에 만나는 꽃과 정물

서양화가 고희자(송원대학교 교수) 작가는 자연에서 위로를 받고, 자연에서 작품의 소재를 얻는다. 시간이 날 때마다 화구를 챙겨들고 야외 스케치를 나가고, 늘 곁에 두는 드로잉북에는 계절의

kwangju.co.kr

 

5·18 뮤지컬 ‘광주’ 온라인으로 먼저 만났다

민우혁, 테이, 서은광(비투비), 민영기 등 뮤지컬 스타들의 캐스팅으로 화제가 된 뮤지컬 ‘광주’가 쇼케이스로 한 번 더 대중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뮤지컬 ‘광주’ 쇼케이스가 지난 2일 네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