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호남정보통

정읍시, 200만 관광도시 건설 '총력전'

by 광주일보 2020. 2. 3.
728x90
반응형

내장호·문화광장·용산호 잇는 전국 최고 ‘토탈랜드’ 조성
100억원 투입 실내형 어드벤처 복합놀이시설도 3월 개장

 

정읍 단풍단지 조성 조감도.

정읍시가 ‘200만 관광도시 건설’을 위해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정읍시에 따르면 시는 사계절 관광지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내장호와 문화광장, 용산호를 아우르는 내장산 토탈랜드를 조성해 대한민국 최고의 관광단지를 조성한다.

시는 이를 위해 월영습지와 솔티숲 생태관광단지 조성사업, 용산호 생태문화공원 조성사업, 어드벤처 복합놀이시설 등에 주력한다.

특히 내장산문화광장을 사계절 토탈 관광 핵심 거점으로의 육성을 위해 실내형 가족중심 어드벤쳐 복합놀이시설 조성에 주력한다.

이 놀이시설은 오는 3월 개장한다.

또 5년간 국비 100억원을 지원받아 다양한 자원을 연계하는 도시문화생태계를 개발하고 활성화하는 법정 문화도시 조성에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사계절 축제의 도시로 도약하는 주축돌이 될 ‘라벤더 축제’에도 행정력을 집중한다.

시는 이 축제를 위해 구룡동 약 33만㎡ 부지에 약 9만9000㎡ 규모의 라벤더를 활용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조성하고 있다.

이 축제는 오는 6월 개최돼 지역경제 활성화에 일조하게 된다.

정읍시 관계자는 “봄에는 벚꽃, 여름엔 라벤더, 가을엔 구절초와 단풍, 겨울엔 빛축제를 통해 사계절 향기와 매력을 발산하는 정읍을 가꾸어 나가겠다”며 “정읍에서 자고 머물면서 소비하고 가는 체류형 관광객을 유치해 200만 관광 시대를 반드시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정읍=박기섭 기자·전북취재본부장

 

 

정읍 첨단산단 입주 바이러스 전문기업

정읍 첨단산단 내 입주한 바이러스R&D전문기업인 바이오텐(주)(대표 김영철)은 코로나바이러스 중 PED(전염성 설사병) 코로나바이러스에 효능을 가진 천연성분의 후보소재를 활용해 치료에 대한 효능 확인 및 제어제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폐렴) 사태로 주목받은 코로나바이러스는 인간에게 감기 등을 일으키는 바이러스와 조류에게 발생하는 감염성 기관지염 바이러스 등을 말한다. 우한 폐렴의 코로나바이러스는 기존 6종의 코로나…

kwangju.co.kr

 

정읍시의회, ‘인문학·인문정신문화 진흥 조례안’ 의결

정읍시의회 이남희 의원이 발의한 ‘정읍시 인문학 및 인문정신문화 진흥 조례안’이 의결됐다.정읍시에 따르면 최근 개최된 제249회 정읍시의회 임시회에서 이 의원은 정읍의 역사인문활동에 힘이 실리는 근거 마련을 위해 조례안을 발의했다.조례 주요 내용은 인문학 및 인문정신문화의 진흥 사업을 위한 사항 등을 규정하고 시민들의 인문활동 의욕 고취와 참여 유도를 위한 인문주간 지정 운영 등을 담았다. 이 의원은 제3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조례 제정의…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