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호남정보통

구례 마산면 수월리 ‘반야원’ 전남도 제21호 민간 정원 등록

by 광주일보 2023. 6. 1.
728x90
반응형

군, 3개 민간 정원 보유

군, 3개 민간 정원 보유

구례군은 광의면 마산면 수월리에 위치한 ‘반야원’이 전라남도 제21호 민간 정원으로 등록됐다고 1일 밝혔다.

반야원이 민간 정원으로 등록됨에 따라 구례군은 쌍산재(민간정원 제5호)와 천개의 향나무 숲(민간정원 제14호)을 포함한 3곳의 민간 정원을 보유하게 됐다.

반야원은 약 2만㎡ 부지에 허브테리아 향기정원, 수경 식물정원, 카페 정원과 주차장, 화장실, 플라타너스 카페, 갤러리 등 다양한 편의시설과 문화공간을 갖추고 있다.

55종의 다양한 수목과 초화류가 식재돼 있어 계절마다 다양한 아름다움을 선사하고 있으며, 중앙에 자리한 70년 넘는 수령의 플라타너스는 정원의 랜드마크 휴식처가 되고 있다.

반야원 입장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30분까지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반야원이 우리 구례의 새로운 힐링 명소로 거듭나 관광 활성화와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구례=이진택 기자 lit@kwangju.co.kr

 

여수경찰 집회시위관리위, 한부모 가정 후원

여수경찰서 집회시위관리위원회(위원장 박헌영)는 지난 31일 한부모 가정을 찾아 100만원 상당 후원 물품을 지원했다고 1일 밝혔다. 위원회는 ‘가정을 달’을 맞아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한부모

kwangju.co.kr

 

“마음이 쉬는 민간정원 '휴심정'서 부담없이 힐링하세요”

온통 초록빛 세상이다. 금목서, 완도호랑가시나무, 팽나무의 자태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은방울꽃, 페튜니아, 아마릴리스가 한창이고 곧 있으면 수국을 만날 수 있을 터다. 꽃을 배경으로 사진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