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호남정보통

여수 산들공원에 ‘어린이 도서관’ 2024년 개관 계획

by 광주일보 2023. 3. 11.
728x90
반응형

지상 3층 규모…자료실·공동 육아 나눔터 등

여수시 소라면 죽림리 산들공원에 내년 말까지 ‘어린이 도서관’이 조성된다.

시는 지난 9일 이순신도서관에서 ‘어린이도서관 생활 SOC 사업’ 건축 설계용역 중간보고회를 열고 조성 방안을 논의했다.

어린이 도서관은 사업비 92억4000만원을 들여 지하 1층~지상 3층, 연면적 2500㎡(756평) 규모로 건립된다.

어린이 자료실과 영·유아 자료실, 공동 육아 나눔터, 특화 공간 등이 들어선다.

시는 올해 상반기 최종 설계를 마무리하고, 2024년 12월 개관을 목표로 건립을 추진한다.

단 설계 과정에 따라 준공이 2~3개월가량 늦춰질 수 있다고 여수시 측은 설명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김종기 부시장과 도서관 건립 자문위원, 용역 업체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지난 11월 착수 보고 이후 설계 내용과 내부 공간 계획, 관리 운영 방안 등을 논의했다.

자문 위원들은 층별 건축계획과 공간별 실내 장식, 착수 보고회 이후 보완 사항 등을 듣고 다양한 의견을 냈다.

여수시 관계자는 “내실 있는 설계로 어린이들의 창의성을 발현시켜 줄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겠다”며 “우리 시를 대표하는 어린이 도서관 건립으로 아이 낳고 살기 좋은 도시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여수=김창화 기자·동부취재본부장 chkim@kwangju.co.kr

 

 

여수시, 양식장 저수온 떼죽음 정밀 조사 나선다

지난달 말부터 여수 해역 가두리 양식장에서 발생한 어류 집단 폐사 원인이 저수온으로 판명되면서 여수시가 폐사 현황에 대한 정밀 조사에 나선다. 9일 여수시에 따르면 지난달 30일부터 발생

kwangju.co.kr

 

전남도립미술관 참여형 예술교육 확대 운영

‘미술관은 내 친구’전남도립미술관(관장 이지호)이 어린이 특화 교육과 전시 연계 교육 등 참여형 예술교육을 확대 운영한다.미술관 2층에 위치한 어린이 아틀리에는 오는 3월 말부터 주말 어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