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연재기자

광주천에서 '수달 가족' 발견돼

by 광주일보 2023. 1. 15.
728x90
반응형

광주천에서 ‘수달 한 가족’이 헤엄치는 장면이 목격됐다.

12일 오전 8시께 광주시 동구 학동 광주백범기념관 앞 광주천에서 수달 네 마리가 물장구치는 모습이 한 광주 시민에게 목격돼 영상에 담겼다.

마치 한 가족처럼 보이는 이들 수달은 수면으로 고개를 쏙 내밀었다 잠수하길 반복하며 광주천을 유유히 헤엄쳤다.

영상을 촬영한 시민 류지용(43·북구 우산동)씨는 “광주천변으로 도보 출근하던 길에 광주천에서 뭔가 첨벙거리는 소리가 났다”며 “처음엔 잉어떼가 모여있나 싶었는데, 자세히 보니 수달 네 마리가 둘둘씩 짝지어서 놀고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도심에서 수달이 물장구치는 것을 보다니 신기하기도 하고, 귀엽기도 해 한참을 구경하고 있었다”며 “수달 가족 덕분에 하루 종일 기분이 좋았다”고 웃었다.

수달은 천연기념물 제330호이자 멸종위기 1급 동물로 보호받고 있다. 하천의 최고 포식자로 먹이가 풍부한 곳에 나타나는 만큼 지역 물 환경의 건강도를 판단할 수 있는 지표 동물이기도 하다. 광주천에서 수달이 처음 발견된 건 지난 2010년께로 알려졌다.

/유연재 기자 yjyou@kwangju.co.kr

 

화정 아이파크 실종자 수색견 ‘소백’ 은퇴

광주시 서구 화정동 아이파크 아파트 붕괴사고에서 실종자 6명 중 4명을 찾아내며 맹활약했던 119구조견 ‘소백’이 은퇴한다.소방청 중앙119구조본부는 13일 대구시 달성군 중앙119구조본부 대강

kwangju.co.kr

 

‘실버 놀이터’ 콜라텍 문전성시

검은색 정장으로 한껏 멋을 부린 이정수(99)씨는 12일에도 광주시 남구 봉선동에서 버스를 타고 동구 대인동을 찾았다.오후 1시께 대인동에는 이씨와 같은 멋쟁이 할아버지와 빨간색 드레스에 에

kwangju.co.kr

 

728x90
반응형